네오, GBR 편의성 높인 ‘EZ Fixing Spacer’ 출시
네오, GBR 편의성 높인 ‘EZ Fixing Spacer’ 출시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03.2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바이오텍(댜표 허영구)이 간편하고 빠른 GBR에 유용한 ‘EZ Fixing Spacer’을 선보였다.

Bone Defect가 큰 부위에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하는 경우, GBR을 시행해 Vertical Bone Augmentation 시술을 진행한다. 이때 Bone Volume 형성을 위해 Titanium Membrane을 Bone Graft 위에 고정하는데, 네오의 ‘EZ Fixing system’은 Membrane을 쉽고 빠르게 고정할 수 있어 GBR 시술의 편의성을 높여준다.

EZ Fixing Screw와 EZ GBR Kit

네오가 이번에 출시한 ‘EZ Fixing Spacer’는 GBR 시술시 fixture 식립과 동시에 Bone Augmentation을 진행할 수 있는 제품이다.

EZ fixing system은 Bone Defect가 큰 부위에 Ez fixing Screw를 식립하고 GBR을 진행하기 때문에 뼈가 형성된 이후에는 Ez fixing screw를 제거하고 Fixture를 다시 식립해야 한다.

Bone Defect가 작은 부위에서 EZ fixing spacer를 사용하면 Fixture를 식립하고 GBR을 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이고 시술시간을 줄여준다. EZ fixing Spacer는 3종류에 Cuff 높이를  1/2/3mm로 구성해 다양한 임상 상황에 적용 가능하다.

EZ fixing spacer 3종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먼저 Bone Defect 부위에 Fixture를 식립하고 EZ fixing spacer를 체결한 후 GBR을 진행한다. 이후 적정 크기의 Cti-mem을 선정, Push driver를 이용해 membrane을 눌러 위치시킨 뒤 Cover Cap driver로 membrane을 고정한다. 그 다음, Break driver를 이용하여 EZ fixing Spacer 상단의 원뿔을 제거하고 membrane 하단에 Fixing screw를 고정해 시술을 마무리한다.

EZ fixing spacer 사용법

회사 측에 따르면, EZ Fixing System은 잔존 치조골 위치를 인식하기 어려워 생기는 GBR 시술의 실패를 방지하는 데 초점을 맞춰 설계됐다. 기존 GBR 방식보다 단순한 사용법으로 시술 편의성과 안정성을 높여준다. 기존 Tent Screw, Sapcer의 Cover Screw와 고정체의 2-piece 방식에 따른 시술의 번거로움을 해소하고자 Cover Screw와 고정체를 단일화(1-piece)했다.

EZ GBR Kit를 이용하면 기존 Tent Screw와 Spacer를 모두 쓸 수 있어 EZ fixing Screw, EZ fixing Sapcer를 선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네오바이오텍 담당자는 “GBR Solution 및 임플란트 시술기구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술자의 편의성과 시술 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