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mon User Group’ 교정치료 핵심 노하우 공유
‘Damon User Group’ 교정치료 핵심 노하우 공유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04.1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1회 2018 Damon Symposium

국내 치과 교정계 최고의 역사를 자랑하는 ‘Damon Symposium’이 올해도 흥행을 이어갔다. Damon User Group이 주최하고 ㈜신흥과 ㈜예낭아이앤씨가 후원하는 Damon Symposium은 교정계에서 많은 지지를 받고 있는 Damon System의 사용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장으로, Damon System User는 물론 일반 교정의에게서 꾸준한 관심을 받아왔다.

11회째를 맞이한 올해 Damon Symposium은 지난 8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렸다. Finishing, Torque Control 등 그동안 많은 교정의가 궁금해 하는 사항을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Digital Orthodontics의 최신 트렌드 등 차세대 디지털 기술에 관해서도 논의했다.

11회 Damon Symposium은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리고 있다.

안효원 교수(경희대 치대·치전원)는 치아 이동에서 가장 까다로운 토크 조절방법을 소개하고 일반 브라켓, Active Self-ligating Bracket, Passive Self-ligating Bracket 사이의 이론 및 실제 토크 발현 차이에 대해 설명했다.

이남기 교수(분당서울대학교병원 치과교정과)는 교정치료 중 전치 순설측 경사(incisor inclination)의 여러 치성과 골격성 부정교합 증례에서 Damon Bracket을 선별적으로 사용할 경우 Torque Control 노하우를 공개해 관심을 모았다.

Dr. Chris Chang

인기 연자인 Dr. Chris Chang은 Digital Orthodontics의 최신 트렌드와 더불어 치과 교정계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강연을 선사했다. Damon System 운용의 핵심 팁을 공유하고, 3D 디지털 기술로 구현한 100% 환자별 맞춤형 교정장치 ‘INSIGNIA’를 소개해 호평을 받았다.

Damon User Group의 조재형 회장은 “Damon system은 유저들의 편의에 맞게 꾸준히 발전을 거듭해오고 있다”며 “Damon Symposium도 매해 더 많은 참가자가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세미나를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연장 밖에서는 ㈜신흥의 치과기자재 전시회 DV World가 열려 Damon System과 관련된 교정 제품과 다양한 치과 기자재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교정 관련 부스에서는 개원가에서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는 Damon System의 최신 제품‘Damon Clear2’, ‘Damon Q’의 Trial Kit 이벤트가 펼쳐졌다.

이번 DV World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교정장치 ‘MCPP(Modified C Palatal Plate)’를 신제품 출시 프로모션가로 제공하기도 했다. 신흥은 ‘MCPP’에 이어 Ormco社의 세계 최초 설측 Passive Self-ligating 브라켓 ‘ALIAS’를 오는 7월경 출시할 예정이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