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재료 트렌드 살핀 ‘VITA Symposium’
디지털 재료 트렌드 살핀 ‘VITA Symposium’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04.1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리어덴탈이 주최하고 신흥이 후원한 ‘VITA 심포지엄’이 지난달 31일 코엑스에서 열려 5개 강연을 통해 임상케이스 노하우를 공유했다.

박현식 원장(하임치과)이 ‘Digital Denture 어디까지 왔나?’, 이수영 원장(서울라인치과)은 ‘What is the VITA Enamic?(Hybrid Blocks)’ 강의에서 최근 화제인 Enamic의 임상케이스 적용증례를 짚어줬다.

김희철 원장(더블유 화이트치과)은 ‘지르코니아 블록’을 주제로 디지털 얼리어답터로서 추천하는 VITA 지르코니아를 소개했다. 박시찬 원장(늘푸른치과)은 ‘VITA로 Veneer와 Inlay 쉽게 하기’를 통해 논문과 실험 등 다양한 접근 방법에서 Enamic의 장점을 제시했다. 김홍우 실장(하임치과)의 ‘치과와 기공실을 이어주는 VITA’ 강의로 심포지엄을 마무리했다.

한편 1990년대부터 2000만 번이 넘는 성공적인 임상결과를 낸 ‘VITA Mark II’, Layer를 추가한 2세대 블록 ‘TriLuxe/TriLuxe Forte’는 3/4단계의 Shade층으로 구성되어 투명도 높은 에나멜과 치경부 채도를 심미적으로 재현해준다. 전치부에 적합한 ‘RealLife’, 지르코니아로 보강한 새로운 고성능 Glass 세라믹블록 ‘Suprinty’와 함께 주목받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중점적으로 다룬 Enamic 블록은 Hybrid Type(세라믹 86%, 레진 14%)으로 심미성을 자랑하고, 작업 시 Chipping 발생이 없는 Dual Network Structure 블록이다. Enamic MC(Multi color), Enamic ST(Super translucent) 신제품도 출시돼 관심을 받고 있다.

클리어덴탈 측은 “치과 디지털 재료가 발전함에 따라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는 VITA 社의 행보가 기대되며, 치과계 디지털 재료 분야와 관련해 양질을 세미나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