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감염관리학회 19일 춘계학술대회
치위생감염관리학회 19일 춘계학술대회
  • 이슬기 기자
  • 승인 2018.05.02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가 오는 19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지하 제1 강의실에서 ‘치과진료실 감염 전파경로 차단 및 2주기 인증평가를 위한 감염관리 지침’을 주제로 춘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최선주 교수(연세대 원주의과대학 미생물학교실)가 ‘치과진료실 전염성 질환의 전파경로 차단’을 연제로 치과 진료실과 관련된 감염병을 소개한다.

오지연 연자(이대목동병원 치과진료부)는 ‘치과진료실 감염관리 활동’을 주제로 진료실 환자 관리와 환경관리, 공급실 환경관리에 대해 발표한다.

박유미 연자(조선대치과병원 수치과위생사)는 ‘치과병원 2주기 인증평가를 위한 감염관리지침’을 타이틀로 새로 개정된 치과병원 인증기준의 개정 사항과 감염관리, 안전보장활동 부분에 대해 설명한다.

김경선 회장

김경선 학회장은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시행하는 병원급 치과뿐 아니라 의원급 치과도 진료실의 감염관리 가이드라인을 정립하고, 감염관리 이론과 임상에서 실제로 다루는 감염관리방법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취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치과위생사들의 감염관리 수준이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보수교육점수 4점이 인정되며, 5월11일까지 선착순으로 등록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ksicpdh.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