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X 2018’ 학술강연 뭐가 있나?
‘KDX 2018’ 학술강연 뭐가 있나?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05.0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치과기재산업협회가 다음달 2,3일 서울 AT Center에서 개최하는 ‘2018 한국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 및 학술대회(KDX 2018)’의 학술프로그램은 이틀간 6개 세션으로 펼쳐진다.

6월2일(토)은 ‘슈퍼 GP 만들기 part 1’이라는 대주제 아래 발치, 레진, 엔도 강연을 구성했다.

세션 1에서 ‘사랑니 발치 : 마취에서 투약까지’(1)·(2)를 강의하는 박창주 교수(한양대학교병원 치과)는 환자 상태 파악부터 임상/방사선 검사, 국소마취, 발치와 봉합, 투약, 환자 교육, 소독과 실밥 제거까지 초보자의 눈높이에서 사랑니 발치에 대한 A to Z를 다룬다. 투약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임상 팁과 국소마취의 최신 트렌드도 소개한다.

세션 2 레진 강의는 ‘제2회 2013 샤인-덴트포토 학술상’ 수상자인 김일영 원장(크리스탈치과)이 ‘와동별 레진 수복 실패하는 100가지 방법’, ‘Porcelain/Zirconia 접착 실패하는 100가지 방법’을 타이틀로 다양한 임상상황에 따른 레진 수복의 실패사례와 해결책을 제시한다.

김현기 원장(연세휴치과)은 세션 3에서 ‘어려운 엔도 쉽게 만들기’를 주제로 근관 형태에 대한 지식과 와동형성의 원칙을 지킬 수 있는 접근방법을 세분화하여 성공적인 엔도를 위한 네 가지 가이드를 소개한다.

6월3일(일)에는 ‘슈퍼 GP 만들기 Part 2’로 보험, 소아치과, GBR, 레진을 다루며 디지털 임플란트와 교정을 주제로 한 강의가 전개된다.

‘슈퍼 GP만들기 Part 2’를 테마로 한 세션 1에서는 △최희수 원장(21세기치과)의 슈퍼 GP에게 필요한 치과건강보험진료 △문상진 원장(용인쥬니어치과)의 동영상으로 배우는 소아치과 △오상윤 원장(아크로치과)의 GBR의 성공을 위한 체크리스트 △조상호 원장(수성아트라인치과)의 레진치료 level-up 하기! 강의가 펼쳐진다.

세션 2는 ‘디지털, 아날로그를 뛰어넘다?’를 타이틀로 △박휘웅 원장(서울에이스치과)이 시행착오를 통해 알게 된 디지털 △강재석 원장(예닮치과병원)은 재미있는 디지털 임플란트 임상 △한종목 원장(명학하나치과)이 디지털 사용 설명서 강의를 이어간다.

‘하루만에 끝나는 교정 연수회’를 테마로 잡은 세션 3은 △백승진 원장(바른미치과)의 혼합치열기에서 절대 놓쳐서는 안 되는 교정적 문제들 △정현성 원장(서울퍼스트치과)의 교정용 브라켓 정확히 붙이기 △고범연 원장(고범연치과)의 전략적 Leveling이란 무엇인가? △최형주 원장(서울바른치과)의 Finishing, 빠르고 정확하게! 강의로 꾸며진다.

자세한 사항은 KDX 2018 홈페이지(kdxkore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