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도 높인 전자 근관장 측정기 ‘RAYPEX 6’
정확도 높인 전자 근관장 측정기 ‘RAYPEX 6’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05.04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 신경치료에서 근관장 측정은 매우 중요하다. 좋은 파일과 우수한 솔루션을 사용해도 근관장 길이가 정확히 측정되지 않으면 성공적인 근관치료는 불가능하다. 3D로 표현되는 CT를 사용하면 좋지만 신경치료 수가가 낮아 현실적인 어려움이 따른다.

많은 치과에서 2차원 X-RAY를 통해 근관 길이를 측정하고 있지만 구부러지고 휘어져 정확한 측정이 쉽지 않다. 초기 전자 근관장 측정기는 술자가 인지하기 불편한 바늘 인디케이터로 구성되거나 측정값이 정확하지 않아 널리 사용되지 못했다.

오스템임플란트가 판매중인 전자 근관장 측정기 ‘RAYPEX 6’는 이러한 초기 전자 근관장 측정기의 단점을 개선해 정확한 측정값을 제공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RAYPEX 6는 Multifrequency(다중 주파수) 방식을 적용해 평균오차를 줄여준다. 근관장 길이를 측정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주파수를 쏘아주어 아무리 복잡한 근관도 정확한 측정값을 산출해 치료 성공률을 높여준다는 것.

전자 근관장 측정기 ‘RAYPEX 6’는 초기 전자 근관장 측정기의 단점을 개선해 정확한 측정값을 제공한다.

독창적이면서 편리한 기능도 자랑한다. Drs. Choice 모드를 활용하면 근관장 측정 시 임상의가 설정한 근관 부위에 도달하면 비프음이 울려 편리하다.

Color touch display를 통해 근관 길이별로 직관적인 색상으로 표현되고, 근단 1/3 부위 접근 시 화면을 확대할 수 있어 파일의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스마트폰과 유사한 인터페이스에 쉬운 메뉴 가이드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포켓사이즈 접이식이어서 진료 중에도 체어 간 이동 시 편리하며, 좁은 공간에도 보관 가능하다.

오스템 담당자는 “정확하면서도 안전하고 빠른 엔도 치료를 위한 전자 근관장 측정기 RAYPEX 6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으며, 전국 오스템 영업지원을 통해 제품 데모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