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덴탈뉴스 산업
정확한 디지털 교정 솔루션 ‘MAGIC Line’
박원진 기자 | admin@dttoday.com | 승인 2018.06.05 14:25

디지털 교정장비를 제작, 제공하는 코잔(Cozahn)이 지난해 9월부터 서비스 중인 MAGIC Line 디지털 교정 솔루션이 쉽고 빠르면서 신뢰할 수 있는 치료결과로 주목받고 있다.

코잔의 MAGIC Line 디지털 교정 임상연구센터에서는 10년 이상의 치과교정 전문 경력을 가진 치과기공사들이 디자인을 맡고 있다. 꼼꼼한 품질관리시스템을 통해 전 공정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하기 때문에 불량률이 낮고 품질은 우수하다.

정확한 치료계획 수립

MAGIC Line 디지털 교정의 가장 큰 강점은 정확한 치료 계획 수립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첨단 3차원 CAD/CAM 기술로 정확한 진단 및 가상 치료결과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전문 포털사이트(magic-line.co.kr)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모델확인이 가능하다. 치과와 코잔, 협력기공소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포털사이트를 통해 환자 데이터 송수신이 용이하기 때문에 치료에 대한 의견 교환이 빠르다.

포털사이트를 통한 주문 프로세스도 간편하다. 간단한 회원 가입 후 협력기공소에 의뢰서, 석고모형 또는 인상체를 발송하고, 디지털 셋업 결과에 따라 임상에 적용하면 된다.

‘Correct, Positioner, Retainer’ 빠르고 정밀한 투명교정 구현

Correct, Positioner, Retainer 세 가지 제품으로 구성되는 MAGIC Line은 쉽고 빠르고 정밀한 투명교정을 표방한다.

투명교정 장치 MAGIC Correct는 MAGIC Line의 대표 제품으로, 빠른 치료와 차별화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기존 제품과 차별점이다. 기존 제품은 유지력이 약해 치아가 원래 상태로 되돌아가고자 하는 탄성을 지탱하기 어려웠다.

MAGIC Correct는 Soft(0.5mm), Medium(0.625mm), Hard(0.75mm)의 3가지 두께로 구성된다. 세 가지 과정에서 각 3주씩 0.5mm, 1mm, 1mm씩 총 2.5mm를 이동시킬 수 있다. 기존 제품 대비 교정력을 균일하게 유지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치아 이동이 가능하다.

MAGIC Positioner는 교정치료를 보다 쉽고 빠르게 돕는 디지털 브라켓 본딩 가이드다. CAD/CAM을 이용한 IDBS(Indirect Bonding System)용 지그를 제작, 짧은 개구시간과 편한 진료 가이드를 제공한다.

기존 방식은 40여분이 걸리지만 MAGIC Positioner는 약 5분 만에 본딩이 가능하다. 치과의사는 체어타임을 절약할 수 있고, 환자의 입장에선 장시간 입을 벌리고 있어야 하는 불편함을 덜어준다.

NiTi 소재 프리미엄 유지장치 MAGIC Retainer는 교정치료 사후 관리에 탁월하다. 가장 큰 장점은 장기간 치열 유지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기존 Retainer의 경우 대부분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치열 유지에 어려움이 있었다. MAGIC Retainer는 형상기억합금 소재인 NiTi Fixed Retainer를 사용해 장치 변형이 없다.

또 3D 디자인 기술이 우수해 치아형태는 물론 치간 사이까지 밀착된 형상으로 제작할 수 있다. 기존 트위스트 와이어는 두꺼워 구강내 이물감이 크고, 치아회전에 대한 저항능력이 적어 ‘relapse’가 발생하기 쉬웠다.

MAGIC Retainer는 평균 0.4mm의 균일한 두께로 환자 구강 내 이물감이 적고, 음식물 끼임도 최소화시켜 위생관리에도 용이하다. NiTi 소재로 치아회전에 대한 relapse에도 효과적이다.

MAGIC Line 디지털 교정 토탈솔루션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코잔(070-4394-599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박원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비주얼 뉴스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121-896]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76-18 (2층)  |  대표전화 : 02-364-3113  |  대표메일 : admin@dttoday.com
발행인 : 박원진  |  편집인 : 이동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동근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아01134(등록일 : 2010.02.08)  |  창간일 : 2010년 3월2일
Copyright © 2018 덴탈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덴탈투데이는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