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디지털 교정 솔루션 ‘MAGIC Line’
정확한 디지털 교정 솔루션 ‘MAGIC Line’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06.0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교정장비를 제작, 제공하는 코잔(Cozahn)이 지난해 9월부터 서비스 중인 MAGIC Line 디지털 교정 솔루션이 쉽고 빠르면서 신뢰할 수 있는 치료결과로 주목받고 있다.

코잔의 MAGIC Line 디지털 교정 임상연구센터에서는 10년 이상의 치과교정 전문 경력을 가진 치과기공사들이 디자인을 맡고 있다. 꼼꼼한 품질관리시스템을 통해 전 공정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하기 때문에 불량률이 낮고 품질은 우수하다.

정확한 치료계획 수립

MAGIC Line 디지털 교정의 가장 큰 강점은 정확한 치료 계획 수립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첨단 3차원 CAD/CAM 기술로 정확한 진단 및 가상 치료결과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전문 포털사이트(magic-line.co.kr)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모델확인이 가능하다. 치과와 코잔, 협력기공소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포털사이트를 통해 환자 데이터 송수신이 용이하기 때문에 치료에 대한 의견 교환이 빠르다.

포털사이트를 통한 주문 프로세스도 간편하다. 간단한 회원 가입 후 협력기공소에 의뢰서, 석고모형 또는 인상체를 발송하고, 디지털 셋업 결과에 따라 임상에 적용하면 된다.

‘Correct, Positioner, Retainer’ 빠르고 정밀한 투명교정 구현

Correct, Positioner, Retainer 세 가지 제품으로 구성되는 MAGIC Line은 쉽고 빠르고 정밀한 투명교정을 표방한다.

투명교정 장치 MAGIC Correct는 MAGIC Line의 대표 제품으로, 빠른 치료와 차별화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기존 제품과 차별점이다. 기존 제품은 유지력이 약해 치아가 원래 상태로 되돌아가고자 하는 탄성을 지탱하기 어려웠다.

MAGIC Correct는 Soft(0.5mm), Medium(0.625mm), Hard(0.75mm)의 3가지 두께로 구성된다. 세 가지 과정에서 각 3주씩 0.5mm, 1mm, 1mm씩 총 2.5mm를 이동시킬 수 있다. 기존 제품 대비 교정력을 균일하게 유지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치아 이동이 가능하다.

MAGIC Positioner는 교정치료를 보다 쉽고 빠르게 돕는 디지털 브라켓 본딩 가이드다. CAD/CAM을 이용한 IDBS(Indirect Bonding System)용 지그를 제작, 짧은 개구시간과 편한 진료 가이드를 제공한다.

기존 방식은 40여분이 걸리지만 MAGIC Positioner는 약 5분 만에 본딩이 가능하다. 치과의사는 체어타임을 절약할 수 있고, 환자의 입장에선 장시간 입을 벌리고 있어야 하는 불편함을 덜어준다.

NiTi 소재 프리미엄 유지장치 MAGIC Retainer는 교정치료 사후 관리에 탁월하다. 가장 큰 장점은 장기간 치열 유지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기존 Retainer의 경우 대부분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치열 유지에 어려움이 있었다. MAGIC Retainer는 형상기억합금 소재인 NiTi Fixed Retainer를 사용해 장치 변형이 없다.

또 3D 디자인 기술이 우수해 치아형태는 물론 치간 사이까지 밀착된 형상으로 제작할 수 있다. 기존 트위스트 와이어는 두꺼워 구강내 이물감이 크고, 치아회전에 대한 저항능력이 적어 ‘relapse’가 발생하기 쉬웠다.

MAGIC Retainer는 평균 0.4mm의 균일한 두께로 환자 구강 내 이물감이 적고, 음식물 끼임도 최소화시켜 위생관리에도 용이하다. NiTi 소재로 치아회전에 대한 relapse에도 효과적이다.

MAGIC Line 디지털 교정 토탈솔루션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코잔(070-4394-599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