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치과의사회, 시민 구강건강 돌봐
대전치과의사회, 시민 구강건강 돌봐
  • 이슬기 기자
  • 승인 2018.06.1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조수영)는 6월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대전광역시와 공동으로 대전시민 구강건강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펼쳤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체육관에서는 이 대학 치위생과와 함께 어린이 구강건강 홍보 및 검진, 잇솔질 교육을 시행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전지원 직원들은 검진을 위해 방문한 어린이의 안전한 차량 하차 봉사에 나서기도 했다.

대전시청역 문화광장에서는 대전광역시와 대한구강보건협회 대전지부 이봉호 회장의 도움으로 시민 구강검진 및 상담, 구취측정 등 홍보 부스를 설치해 시민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렸다.

대전시교육청과 공동으로 매년 실시하는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구강보건 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작품은 오는 15일까지 대전시청역 문화광장에 전시된다.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에서는 대전시민 구강보건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김신엽 원장, 김영권 원장이 대전광역시장상을 받았다.

대전치과의사회는 기념식에 방문한 설동호 교육감 후보에게 대전지역 학생의 구강보건 향상을 위한 구강건강정책제안서를 전달했다.

조수영 회장은 “대전광역시치과의사회 구성원은 장애인 및 외국인 노동자 치과진료. 회원들의 자발적 치과 봉사 등을 통해 대전 시민과 소외된 이웃에 관심을 갖고 구강보건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