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치아사랑 건강체험 한마당’ 개최
강화군 ‘치아사랑 건강체험 한마당’ 개최
  • 이슬기 기자
  • 승인 2018.06.1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은 지난 15일 보건소 광장에서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치아사랑 건강체험 한마당 2018’을 열어 구강위생관리의 중요성을 알렸다.

강화군치과의사회 후원을 받아 구강보건사업 유공자 표창과 건치선발대회를 비롯해 성인·아동 체험부스와 관내 숨은 인재들이 참여하는 무대공연 등이 펼쳐졌다.

성인부스에서는 치태검사기를 통한 치면세균막 검사와 구강카메라를 이용한 구강검진 및 상담, 시린 치아 예방을 위한 불소도포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유치부·초등부의 치아사랑 그림 전시와 유치부 아동을 위한 구강건강 체험놀이로 치아모양 부채 만들기, 치아홈 메우기, 세균이 보여요, 세균 잡기 두더지 놀이, 치아에 좋은 음식 맞추기 다트 놀이 등 체험교육을 통해 호응도를 높였다.

정규원 부군수는 “이번 행사가 군민에게 치아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되길 바라고, 조기교육을 통한 정기적 구강검진이 평생건강의 첫걸음임을 인지하여 올바른 습관으로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저소득 주민을 대상으로 의치·보철·노인 임플란트 제작 사업과 치과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불소도포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지속적인 구강관리 사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