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PA’ 비발치교정치료 새 패러다임 제시
‘MCPA’ 비발치교정치료 새 패러다임 제시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07.16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MCPA Hands-on 코스 세미나’ 성황

교정용 팔라탈 플레이트 ‘MCPA’가 비발치교정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떠올랐다.

㈜신흥이 지난 8일 신흥연수센터에서 주최한 ‘MCPA Hands-on 코스 세미나’는 올해 5월 출시 이후 비발치교정치료의 새로운 대안으로 교정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교정용 팔라탈 플레이트 ‘MCPA(Multipurpose C-Palatal Appliance, 제조원: JIN BIOMED, 한국)’를 활용한 첫 핸즈온 코스로 많은 교정의들의 관심을 모았다.

‘MCPA Hands-on 코스 세미나’가 지난 8일 서울 신흥연수센터에서 열리고 있다.

국윤아 교수와 김윤지 교수(이상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치과교정과), 모성서 교수(가톨릭대 성바오로병원 치과교정과), 한성호 교수(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 치과교정과)가 연자로 나서 MCPA의 기능과 특장점, 대구치를 후방으로 이동시키는 효과적인 MCPA 사용방법 및 노하우를 전수했다.

MCPA는 절개 없이 구강에 고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쉽게 고무줄을 걸 수 있도록 훅 부분을 개선하는 등 기존 교정 플레이트보다 진보된 기능을 제공한다.

한 참가자는 “교정치료에서 환자의 불편함을 감소시키는 것이 중요한데, MCPA가 어떤 해결책을 제시할지 궁금했다”며 “교정의와 환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MCPA의 기능을 파악하고, 특히 핸즈온을 통해 MCPA 사용법을 익힐 수 있어 매우 유용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신흥 담당자는 “이번 강연에서 MCPA에 대한 교정선생님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했으며, 더 많은 분들이 MCPA을 경험하도록 2차 세미나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MCPA Hands-on 2차 코스 세미나’는 8월26일(일) 서울 신흥연수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궁금한 사항은 덴탈세미나 홈페이지(dentalseminar.co.kr)나 전화(080-840-2876)로 확인하면 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