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A 임상 활용’ 노하우 전파
‘MTA 임상 활용’ 노하우 전파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07.23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TA Biofilling Bioceramic 근관내이식술-충전의 시대에서 이식의 시대로’ 성황

올해 2월부터 시작한 ‘MTA Biofilling Bioceramic 근관내이식술-충전의 시대에서 이식의 시대로!’ 세미나가 지난 4일 4회차를 펼치며 상반기 일정을 마무리했다.

㈜신흥의 인기 세미나 중 하나로 서울 신흥연수센터를 비롯해 부산, 광주, 포항 등 전국에서 매년 열리는 이 세미나는 올해도 개원의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MTA Biofilling Bioceramic 근관내이식술-충전의 시대에서 이식의 시대로!’ 세미나(자료사진)

주최 측은 “이번 세미나는 특히 기수강생들이 재등록한 경우가 많았고, KDX2018와 SIDEX2018의 전시장에 마련된 ‘MTA 미니강연’ 부스에서 사전 수강한 참관객도 함께 수강하여 MTA를 구매하고 나서 임상 적용에 어려움을 느낀 유저들을 위한 맞춤형 강연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유준상 원장

BioMTA 대표인 유준상 대표원장(유치과병원)이 연자로 나서 MTA Monoblock의 개념과 필요성, MTA Biofilling과 기구관리 및 제거법 등 임상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사용법을 알려줘 큰 호응을 받았다. 유 원장은 10년간의 의뢰 케이스, 임상 성공률 분석, 발표 저널 등도 제시해 실전에서 MTA를 사용해 본 수강생들의 이론적 지식도 보완해줬다.

세미나를 수강한 한 개원의는 “MTA를 직접 사용하면서 궁금했던 점을 모두 해소하고, 임상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MTA 관련 술식을 정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신흥은 하반기에도 ‘MTA Biofilling Bioceramic 근관내이식술’을 통해 보다 많은 MTA 유저들과 임상 지식을 나눌 예정이다. 세미나에 대한 정보는 덴탈세미나(dentalsemina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80-801-1577,8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