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디지털 악안면 솔루션 ‘FACE GIDE’ 출시
메가젠, 디지털 악안면 솔루션 ‘FACE GIDE’ 출시
  • 이슬기 기자
  • 승인 2018.07.3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젠임플란트는 직관적인 치료계획과 3D 모의시술, 정밀하고 효과적인 양악시술을 위한 Guide와 Plate를 제공하는 디지털 양악 솔루션 ‘R2GATE FACEGIDE’를 선보인다.

CBCT를 기반으로 STL을 추출하고 모의시술을 위한 Virtual Osteotomy & Fixation 과정을 실현함으로써 그동안 CT를 이용한 단순한 이동량 분석, Wafer 제공에 그쳤던 양악 솔루션을 진단, Virtual surgery, 분석 및 확인, 가이드 수술로 이어지는 디지털 솔루션으로 한단계 발전시켰다

R2GATE의 CT reorientation 기능은 CT 촬영 시 발생한 환자 얼굴의 위치 오류를 교정하고, 이를 기준으로 CT 데이터를 재정렬함으로써 올바른 진단을 위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SAW-GUIDE는 술자로 하여금 모의시술로 결정된 절골위치와 술식에 따라 최소한의 오차 범위에서 절골과정을 완성하고, 빠르고 정확하게 셑업 포지션에 이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절골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차와 변수를 사전에 제거해주어 빠르고 안전하게 절골과정을 마무리할 수 있다.

SAW-GUIDE를 사용하면 다양한 절골술식을 현실화할 수 있다. 환자의 특징에 따라 절골위치 선정 및 절골범위, 삭제량을 조절하고 주요 해부학적 부위를 보호한다.

환자의 CBCT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FACE-PLATE는 골 적합 과정(벤딩)을 최소화한다. 환자의 CBCT 데이터로 디자인·가공된 FACE-PLATE는 수술 중 골 적합을 위한 임의변형(벤딩, 컷팅) 과정 없이 골 표면 위에 fitting·fixation되어 수술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SAW-GUIDE를 이용한 절골과정과 동시에 형성된 drillingguide hole이 FACE-PLATE 고정을 위한 fixation hole로 사용돼 Fixation을 위한 추가 드릴링이 필요 없다. 사전에 형성된 fixation hole은 술전계획의 지표로 수술상 오차를 측정하고 수정할 수 있어 더욱 정밀한 수술이 가능하다.

메가젠측은 “FACEGIDE는 안전성, 예측 가능성, 정확성 그리고 술자의 효율성까지 모두를 고려한 디지털 양악 솔루션으로 R2GATE, DOD(Digital Oral Design)와 함께 디지털을 선도하는 대표 제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