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미교정 탁월한 휴비트 ‘Perfect Clear 2’
심미교정 탁월한 휴비트 ‘Perfect Clear 2’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07.3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타늄 코팅으로 파절 줄이고 슬라이딩력 업그레이드

치아교정분야 전문기업 휴비트에서 선보이는 사파이어 세라믹 브라켓 ‘Perfect Clear 2’가 높은 투명성과 우수한 품질로 개원가의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Perfect Clear 2는 단결정 사파이어(Monocrystalline Sapphire) 브라켓으로 심미성이 매우 뛰어나다. 세라믹 원자재를 깎아 만드는 제조방식으로 제품이 투명하기 때문에 심미적인 교정치료를 원하는 환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티타늄으로 코팅해 파절 강도를 높였고 슬라이딩이 잘 된다. 사파이어 세라믹 브라켓은 메탈 브라켓에 비해 강도가 약하다는 한계를 지닌다. 휴비트는 임플란트 표면처리 방식에서 착안, 코팅의 두께·재료선택 등 많은 실험을 거쳐 티타늄 코팅 처리를 채택했다.

티타늄은 금속재질이어 투명하지는 않으나 단결정 사파이어 표면에 얇게 분사할 경우 강도와 투명성을 함께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이 적중했다. 이 결과 0.6mm로 분사했을 때 최적의 투명성과 강도를 얻게 됐다. Body와 Slot에 티타늄 코팅을 해 기존 제품에서 보이던 파절문제를 크게 줄이고, 금속 와이어가 닿는 Slot 부분의 슬라이딩력도 개선했다.

Perfect Clear 2는 본딩과 디본딩 모두 손쉽게 가능하다. 특수 열처리한 베이스 코팅(Double Fusing Method)으로 치아와 브라켓 베이스의 적합도를 최적화해 강한 본딩력을 확보한 것이다. 브라켓 중앙에만 본딩력을 집중시키고, 테두리에는 디본딩 시 필요한 공간을 확보하는 방식인 하프베이스 코팅으로 인해 디본딩 역시 손쉽다.

기존 제품은 교정 치료 기간 본딩제와 치아 에나멜의 화학적 반응이 치아 손상을 유발할 우려가 컸다. Perfect Clear 2는 치아 표면이 고르지 못한 점을 감안해 화학적 반응을 최소화시킨 베이스 코팅 방식을 통해 치아 손상을 줄여 치료 결과가 우수하다.

이물감을 감소시킨 점도 Perfect Clear 2의 장점이다. 브라켓의 Wing 부분을 동그랗게 처리해 환자 구강에 장착했을 때 부드러운 느낌을 주되, 이물감은 줄여 환자의 불편함을 없앴다.

휴비트 담당자는 “Perfect Clear 2는 외국의 우수한 제품에 비해 손색이 없을 정도로 성능이 뛰어나며, 임상적으로도 sliding mechanic을 구사하는 데 무리가 없을 정도로 티타늄 코팅 표면 처리가 잘 되어있다”면서 “mono crystalline 결정으로 투명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날로 증가하고 있는 성인 교정환자의 심미적인 요구에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