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Pre-Mount용 ‘Snap-on Mount’ 출시
오스템, Pre-Mount용 ‘Snap-on Mount’ 출시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08.0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unt 파절·Screw 끼임 현상 없애

오스템임플란트가 Mount 파절이나 Screw 끼임 걱정 없이 임플란트 시술을 편하게 할 수 있는 ‘Snap-on Mount’를 새롭게 선보였다.

임플란트 시술 도중 Screw 타입의 Mount가 Fixture 내부에서 파절되거나 Screw가 끼는 현상이 종종 발생한다. Mount가 Fixture와 함께 조립, 판매되는 Pre-Mount 타입을 선호하는 치과의사들에게는 고민이 아닐 수 없다

SSIII Fixture에 Snap-on Mount를 적용한 모습.

Snap-on Mount의 가장 큰 장점은 Screw type 임플란트 시술 시 발생하는 Mount 파절과 Screw 끼임 현상을 방지한다는 것이다.

오스템은 Pre-Mount를 선호하는 치과의사들을 위해 임플란트 사업 초기부터 여러 임플란트 제품군에서 Pre-Mount를 판매해왔다. 하지만 Mount 파절, Screw 끼임 현상이 생기면 치료시간이 길어지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Screw를 제외하고 Mount의 속을 꽉 채워 변형이나 파절, Screw 끼임이 없는 Mount를 출시하게 됐다.

오스템 담당자는 “Mount 파절, Screw 끼임 현상은 무리한 식립 토크가 주원인으로, Screw가 Mount를 관통하는 구조여서 Hex 부분의 단면이 중공축, 즉 속이 비어 있어 무리한 식립 토크에 의해 변형이 발생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Screw Type Mount(왼쪽), Snap-on Mount(오른쪽)

오스템은 기존의 Mount와 Fixture 간 결합방식인 Screw type 대신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Snap-on type 구조물을 적용해 강도를 보강했다. Screw를 제거하지 않고 손이나 Forcep만으로도 간편하게 Mount를 제거할 수 있도록 편의성까지 고려한 획기적인 제품이다.

Snap-on Mount는 분리력도 우수하다. 속이 비어있지 않은 Snap-on Mount가 적용된 Pre-Mount Fixture는 Mount의 분리력이 중요하다. 분리력이 너무 약하면 앰플에서 구강으로 Fixture가 이동할 때 바닥에 떨어질 수 있다. 반대로 분리력이 너무 강하면 Soft bone 등 초기고정력이 약한 case에서 Mount 분리 시 Fixture가 함께 딸려나오는 경우도 생긴다.

오스템은 모든 생산품에서 동일한 분리력이 나오도록 오랜 기간 검증을 통해 양산에 성공했다. 구강으로 Fixture를 이동시킨 뒤 적은 힘으로도 Snap-on Mount를 안전하고 쉽게 분리할 수 있다.

오스템은 Pre-Mount 사용비중이 높은 SSIII SA에 Snap-on Mount를 먼저 적용했으며, 향후 다른 시스템과 표면에까지 확대 적용해 기존 Screw type Mount를 대체할 계획이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