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기간 줄이고 시술 편의성 높인 ‘ORP KIT’
교정기간 줄이고 시술 편의성 높인 ‘ORP KIT’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08.1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대비 최대 30% 기간 단축하고 외과적 시술 부담 낮춰 인기

오스템임플란트의 급속교정 치료용 ‘ORP KIT’는 교정기간을 효과적으로 단축시키면서 MOP 시술에 특화된 제품이다.

MOP(Micro-Osteo Perforation) 시술은 간단한 마취 후 치은 절개 없이 치간 사이에 Perforation Drill을 이용해 구멍을 뚫는 술식이다. 치간 사이에 2,3개 작은 구멍을 뚫으면 파골세포 형성을 촉진해 치아 이동이 빨라진다. 손쉬운 시술로 기존 급속 교정 대비 10~30%의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 임상의들에게서 인기가 높다.

급속교정 치료용 ‘ORP KIT’는 교정기간을 효과적으로 단축시키면서 MOP 시술에 특화된 제품이다.
치간 사이에 2,3개 작은 구멍을 뚫으면 파골세포 형성을 촉진해 치아 이동이 빨라진다.

오스템에 따르면, ORP KIT을 활용한 MOP 시술은 환자 동의율도 높다. 기존 Corticision, Corticotomy 시술 등 급속교정의 경우 외과적 시술에 대한 부담으로 환자 동의율이 높은 편이 아니었다. ORP KIT은 절개를 하지 않아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 등 외과적 수술 부담감을 크게 낮춰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MOP 시술시 임상의들의 시술 편의성을 크게 높여주는 ORP KIT는 Perforation Drill과 교정용 미니 스크류 식립을 위한 Tool로 구성된다.

Perforation Drill은 매뉴얼용 드릴과 엔진용 드릴로 나뉜다. 매뉴얼용 드릴은 엔진 없이 사용 가능하고, 빠르고 간편한 시술에 특화됐다. 엔진용 드릴은 고속 시술 전용이지만 치은 손상의 우려가 없다. 두 가지 드릴 모두 Stopper가 있어 깊이가 제어됨으로써 안전하다.

Tool은 Ø1.5와 Ø2.0 두 가지 직경, 그리고 3mm, 5mm, 7mm의 세 가지 길이로 구성된다. Ø1.5은 전치부와 같은 좁은 치간, Ø2.0은 구치부처럼 넓은 치간에 활용한다. 직경별 다양한 구성으로 치은, Cortical bone 두께에 맞춰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오스템 담당자는 “급속교정치료에서 주목받고 있는 MOP 시술의 기본이 되는 ORP KIT은 발치케이스나 난케이스 등 치료 기간이 오래 걸리거나 교정 치료가 빨리 끝나길 원하는 환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교정 치료가 가능하다”고 자신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