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트웹 ‘공인전자서명 기술규격 인증’ 획득
덴트웹 ‘공인전자서명 기술규격 인증’ 획득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08.2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 자체 전자서명 기술규격 인증…추가 이용료 없어

보험청구·전자차트 프로그램 덴트웹이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자체 전자서명 모듈에 대한 공인전자서명 인증체계 기술규격 적합 인증을 획득했다.

전자차트를 이용하여 전자의무기록을 작성하는 경우, 의료법 제23조에 의해 진료기록에 반드시 전자서명을 해야 한다. 이를 어기면 진료기록을 아예 작성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해 자격정지 15일의 행정처분을 부과한 사례가 여러 건 있다.

덴트웹 이외의 전자차트 업체는 한국정보인증 같은 외부 업체의 전자서명 모듈을 사용한다. 이 경우 전자서명을 위해 외부 업체에 전자서명 이용 신청 후 매월 별도의 모듈 이용료를 지불해야만 한다. 이렇다 보니 전자차트를 이용하면서도 정작 진료기록에 전자서명은 하지 않는 비율이 높은 실정이다.

덴트웹은 신규 개원의 대상 선택률 1위를 달성할 정도로 치과 청구 프로그램의 신흥 강자로 자리 잡았다.

덴트웹(dentweb.co.kr)은 자체 개발한 전자서명 모듈을 기본으로 제공함으로써 별도의 신청과정과 이용료 없이도 진료기록에 공인전자서명을 시행할 수 있다. 덴트웹에서 시행하는 전자서명이 공인전자서명 인증체계에 적합하다는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덴트웹 이용자는 국가기관에서 인정받는 안전한 공인전자서명을 시행하게 된 것이다.

이현욱 대표

치과의사로서 이 프로그램을 개발한 ㈜덴트웹 이현욱 대표는 “전자차트 자체에 대한 공인전자서명 인증체계 기술규격 적합 인증을 받은 제품은 덴트웹이 국내 최초”라며 “약 7개월간 50가지가 넘는 항목에 대해 평가를 받으면서 인증을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었지만, 치과에서 별도 비용부담 없이 안전한 전자서명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 이 성과를 이뤄냈다”고 밝혔다.

덴트웹은 신규 개원의 대상 선택률 1위를 달성할 정도로 치과 청구 프로그램의 신흥 강자로 자리 잡으며 강력한 보험산정기준 점검 등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전자차트뿐 아니라, 종이차트를 사용하는 치과에서는 청구 전용 프로그램인 덴트웹 라이트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주)신흥과 함께 덴트웹을 사용하는 치과에는 덴탈이마트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DV 포인트 2만2000점을 매월 지급하며, 덴트웹 신규 가입 시 월간 치과계 1년 구독료를 할인된 가격(17만원->10만5000원)으로 구독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