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튼 ‘닥터제니 교정치약 올소돈틱’ 출시
제니튼 ‘닥터제니 교정치약 올소돈틱’ 출시
  • 이슬기 기자
  • 승인 2018.08.31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의사들이 만든 구강건강전문기업 ㈜제니튼이 교정 치료 중인 환자들의 구강건강관리를 위해 ‘닥터제니 교정치약 올소돈틱’을 이번달 출시했다.

‘닥터제니 교정치약’은 제니튼 소속 치과의사들이 교정치료 환자들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교정치료 중 약해진 치아의 보호 및 회복과 교정장치 사이에 쌓이는 치태로 인한 치주질환 예방·개선에 도움을 주도록 개발한 기능성 치약이다.

약해진 치아 표면을 튼튼하게 만들고 충치 예방에 좋은 일불소인산나트륨과 치아교정 중에 하얗게 부식된 치아표면의 미세공극을 메워주어 재광화 효과가 있는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HAP)가 7% 함유돼 있다.

또한 아미노카프론산과 알란토인클로로히드록시알루미늄이 함유되어 교정 치료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잇몸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 알란토인클로로히드록시알루미늄은 상처, 화상, 흉터를 치료하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성분으로 새로운 피부 세포의 성장을 자극함으로써 교정장치로 인해 생긴 상처 치유에 효과적이다.

에코서트 유기농 인증 추출물인 유칼립투스추출물, 세이지추출물, 카모마일추출물, 알로에베라추출물과 할랄인증을 받은 농글리세린 성분도 첨가되어 있다. 특히 가습기 살균제 유해물질로 알려진 CMIT, MIT 외 합성계면활성제, 타르색소, 트리클로산, 합성 착향료, 인공감미료, PEG, 안식향산류, 합성 보존제 등의 유해 성분이 일절 첨가되지 않은 10無 안전한 치약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치과 전문의인 제니튼 지대경 대표는 “교정 치료 중 구강관리는 교정 효과 및 결과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치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보다 세심한 관리와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