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준 원장, 근관치료 핵심 짚어줘
이승준 원장, 근관치료 핵심 짚어줘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09.04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엔도보감 출시 기념, 이승준 원장 엔도 세미나’ 성황

(주)신흥이 주최한 ‘엔도보감 출간기념-이승준 원장의 엔도, 오늘 끝냅시다’ 세미나가 지난 2일 서울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렸다.

이승준 원장(서울하이안치과)의 엔도 세미나는 올해 2월에 개최된 ‘제12회 2018 샤인학술대회’와 4월 ‘2018 Damon Symposium’에서 별도로 열려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지난 6월 출간 이후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는 ‘엔도보감(출판사: 치과계)’의 저자이기도 한 이승준 원장은 책에서 공개했던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수해주어 국내 최고 엔도 전문가로서 명성을 확인시켰다.

이승준 원장은 근관 치료 전 술자에게는 잘 보이지 않는 근관 입구를 쉽고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는 팁, 근관와동형성, 근관장 측정, 근관확대 및 성형, 근관소독, 근관충전 등 근관 치료의 핵심을 명쾌하게 정리해줬다.

Hands-on 실습 코스에서는 참석자들이 TFA 모터 & 파일 시스템을 체험했다. 근관 치료에 대한 효과적인 활용방법을 실습하고 이승준 원장과 소통하면서 궁금증을 해결했다.

한 수강생은 “가장 기본이지만 어렵기도 한 엔도를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어 엔도 임상의라면 꼭 들어야 하는 필수 강연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엔도보감에서 글로만 봐왔던 이승준 원장만의 비법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흥 측은 “종일 강연을 진행한 이승준 원장뿐 아니라 수강 선생님들의 배움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관심을 느낄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강연과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