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얼굴미용외과연구회 ‘카데바 연수회’ 열어
턱얼굴미용외과연구회 ‘카데바 연수회’ 열어
  • 이슬기 기자
  • 승인 2018.09.12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턱얼굴미용외과연구회(회장 최진영)는 10월13,14일 가톨릭대학교 응용해부연구소에서 안면윤곽수술과 턱얼굴미용수술에 대한 사체해부연수회를 개최한다. 7회째인 올해 연수회는 14명으로 한정된 소수 정예로 이루어진다.

첫날 오전에는 강희제 원장(바른윤곽치과병원)이 이턱끝성형술(Genioplasty)과 하악성형술(Mandibuloplasty), 이상훈 원장(바른윤곽치과병원)이 ‘보톡스와 필러’를, 오후에는 최재평 원장(JET 구강악안면외과)이 돌출입수술(Anterior Segmental Osteotomy, ASO), 최웅철 원장(밝을명안과)이 안검성형술(Blepharoplasty)에 대해 강의한다.

둘째 날에는 국민석 교수(전남대)가 광대성형술(Malarplasty), 강경진 원장(한국미용성형의학회)이 지방흡입술 및 지방이식(Liposuction/Fat graft)에 대해 오전 강의를 펼치고, 오후에는 Dr Seah(싱가포르 구강외과학회장)가 코성형술(Rhinoplasty), 김인상 원장(닥터비클리닉)이 안면거상술(Facelift)을 강의한다.

강의 후에는 카데바로 모든 수술을 직접 실습한다. 카데바당 실습인원 2명이 배정되고, 인스트럭터의 1:1 지도를 받는다. 연수회 이후에도 연구회 멤버들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진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주최 측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국제 연수회로 개최되며, 이전 참가자들의 추천을 받은 해외 의사들의 문의가 많아 절반가량이 베트남, 대만, 말레이시아 등 해외 참가자가 등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등록문의: 황종민 원장(Jawsurgery1@naver.com)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