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O2 프린터’로 치과시장 공략
오스템 ‘O2 프린터’로 치과시장 공략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09.1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urgical Guide 등 8종 보철물 출력 가능

디지털 치과치료에 대한 관심과 수요에 따라 Surgical Guide 수술 빈도가 늘고 있다. 3D 프린터와 안전한 소재, 정확한 수치계산이 가능한 CAD S/W를 구비하면 복잡한 과정 없이 치과에서 Surgical Guide, 임시치아, 임시덴처 등과 같은 보철물을 당일에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최근 출시한 3D프린터 ‘O2 프린터’로 치과시장 공략에 고삐를 죄고 있다.

O2 프린터는 현존하는 3D 프린터 중 최다 종류의 보철물 출력이 가능하다.

O2 프린터의 가장 큰 장점은 현존 3D 프린터 중 가장 많은 종류의 보철물 출력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기존 3D 프린터가 평균 3,4종의 소재를 기반으로 한 보철물을 출력할 수 있었다면, O2 프린터는 Surgical Guide와 임시치아를 비롯해 WAX Pattern, 임시 Denture, 투명교정장치 모델, 교정용 Sprint 등 8종의 보철물 출력이 가능하다.

사용편의성도 매우 높다. 1회당 Surgical Guide 2개를 70분 만에 출력하고, 임시크라운의 경우도 50분 만에 50개를 동시 출력할 수 있다.

소재별 세팅값이 저장돼 있어 클릭 한 번만으로도 다양한 재료의 출력이 가능하다. 특히 오스템 OneGuide의 경우 메탈 슬리브가 없어 출력 후 추가작업 없이 바로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적화된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O2 프린터는 산업용 고성능 3D 프린터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출력결과물의 정밀도가 우수하다. Full HD급 빔 프로젝트 탑재로 세밀한 표현이 가능해 Surgical guide 출력시 오차값이 100㎛ 이하로 균일한 결과를 보여준다. 모형과 Guide 사이 Gap 측정 시 결과물 값이 산업용 3D 프린터 대비 15㎛ 오차범위 내로 매우 정밀하다.

장시간 사용해도 우수한 정밀도를 유지하는 높은 안정성도 강점이다. Calibration S/W가 내장되어 오랫동안 사용해도 정밀도를 유지한다. 전원을 켜면 광학엔진 자동 온도체크와 출력 시 발생되는 빛의 값을 자동으로 체크하는 Auto Sensor 기능도 정밀도 유지에 도움을 준다.

오스템 담당자는 “시간과 비용의 한계로 디지털 방식 보철의 경험을 확대하지 못한 치과나 기공소라면 O2 프린터로 더욱 정확하고 빠르면서 경제적으로 보철물 제작이 가능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