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치의학과 수련의 대상 ‘임플란트 핸즈온’ 열려
통합치의학과 수련의 대상 ‘임플란트 핸즈온’ 열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09.28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통합치과학회(회장 윤현중)는 지난 15일 연세대 치과대학에서 통합치의학과 수련의를 위한 ‘임플란트식립 핸즈온’ 세미나를 열었다.

학회 측은 “박원서 수련고시이사의 기획과 정지은, 최석근 기획이사가 준비한 이번 세미나에 수련의 외에도 군의관, 공보의, 개원의 등 강의장 정원을 초과하는 50명 이상이 등록하여 호응이 뜨거웠다”고 전했다.

오스템임플란트, 네오바이오텍, 덴티움, 스트라우만 등 국내외 주요 임플란트 업체 개발담당자들이 나와 자사 임플란트 디자인과 특성, 수술시 주의점 등을 설명했다. 이어 박원서, 오남식, 유태민, 도레미 교수와 이강희 원장 등이 멘토로 나서 각 사의 임플란트 식립 핸즈온을 지도했다.

주요 회사의 핸즈온을 하루에 한 공간에서 비교하며 체험하는 기회가 흔치 않아 참가자들에게서 큰 호응을 받았다. 각 업체 키트를 이용해 상악동거상술, 골이식, 컴퓨터 가이드 수술 등도 실습했다.

박원서 교수가 진행한 ‘Meet the mentors’ 세션에서는 좁은 치조골, 임플란트 실패와 재치료, 발치 후 공간이 폐쇄된 경우 등 흥미롭고 다양한 케이스를 놓고 멘토들이 치주, 보철, 외과 등 통합적인 관점에서 의견을 나누고 원인과 대처방법, 이상적인 처치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박원서 교수(연세대 치과병원)는 “전국에서 수련중인 통합치의학과 수련의들을 위해 이론과 임상이 접목된 더 알찬 강연과 실습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