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의료정책연구원 ‘치과의료연감’ 등 발행
치과의료정책연구원 ‘치과의료연감’ 등 발행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10.04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료정책연구원(원장 민경호)은 ‘2017 한국치과의료연감’과 분석자료집 ‘2018 한국 구강보건의료의 현황’을 발행했다.

치과의료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와 통계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2013년부터 발행하기 시작한 한국치과의료연감은 치과의료 관련 정책과제와 학술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올해 연감은 ▲구강건강수준 ▲치과의료 자원 ▲치과의료 재정 및 이용 ▲구강보건정책 및 사업 ▲교육 및 연구 ▲치과의료산업 ▲치과계 주요단체 사업현황 등 총 8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변화된 전문의제도에 따른 현황과 치과보장성 강화에 따른 보험급여 실적 현황을 반영하고 세부 전공별 교원, 치과기공소 현황을 추가했다.

연구원은 연감 발행 5주년을 맞아 그동안 발간한 연감의 주요 통계지표를 시계열로 분석해 추이를 살펴보고 외국과 비교해 우리나라의 현상황을 파악한 ‘2018 한국 구강보건의료의 현황’도 함께 발행했다.

치과의료정책연구원의 객원연구원인 정세환, 한선영, 신보미 교수와 연구원들이 작성에 참여했으며, 주요 내용은 ▲구강보건의료 체계 개요 ▲구강보건의료 현황 ▲치과의료 재정 ▲치과의료 인력 ▲치과의료 산업 및 연구에 해외 구강보건의료 현황을 부록으로 넣었다.

‘2017 한국치과의료연감’과 ‘2018 한국 구강보건의료의 현황’은 치과의료정책연구원 홈페이지(hpikda.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