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웠던 레진 수복, 한 번에 끝낸다
어려웠던 레진 수복, 한 번에 끝낸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10.0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서덕규 교수의 쉽고 빠르고 탈 없는 실전 레진 수복’ 세미나
서덕규 교수

(주)신흥이 주최하는 ‘서덕규 교수의 쉽고 빠르고 탈 없는 실전 레진 수복 – Composite Resin Seminar’가 11월18일(일) 서울 신흥연수센터에서 개최된다.

서덕규 교수(서울대 치의학대학원 치과보존과)가 이끄는 이번 세미나는 레진 수복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레진 진료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을 공유한다.

오전에는 구치부 Class Ⅰ와 Class Ⅱ 레진 수복 강의가 펼쳐진다. 효과적인 구치부 레진 수복을 위한 접착제 선택과 올바른 사용법, 복합 레진 선택과 적용법, 그리고 베이스 선택에 대해 알아본다. 지각과민을 줄이는 노하우, Finishing과 Polishing 기구도 다룬다.

오후에는 치경부 레진 수복 강의가 이어진다. 결코 간단하지 않은 치경부 치료 원인과 방법, 결손의 원인과 치료 전 증상 설명방법, Prep 방법, 그리고 치경부 수복을 위한 접착제 선택부터 치아 삭제 여부와 정도, 시리지 않고 떨어지게 하려면 어떤 노하우가 필요한지 등 치경부 레진 수복에 대한 A to Z를 소개한다.

강연이 끝난 뒤에는 핸즈온 실습도 벌인다. 참석자들은 와동이 Class Ⅰ, Ⅱ, Ⅴ로 형성된 발치 치아 각 한 개 이상을 준비해오면 된다. 신흥 담당자는 “최근 중요성이 증대하고 있는 구치부와 치경부 레진 수복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이번 레진 세미나를 준비했으며, 레진 수복 전문가인 서덕규 교수의 실전 세미나를 통해 레진 수복의 깊이 있는 노하우와 팁을 얻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세미나 등록은 덴탈세미나(dentalseminar.co.kr)에서 가능하며, 등록비는 20만원이다. 덴탈비타민 회원은 1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석자에게는 Class Ⅱ 컴포지트 수복 시 사용하는 매트릭스 Fender Mate Kit와 쉽고 간편한 핸들링을 자랑하는 레진 Herculite precis(4g) 2pkg를 증정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