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KDA-CDC’서 디지털 제품군 뽐낸 오스템
‘2018 KDA-CDC’서 디지털 제품군 뽐낸 오스템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10.2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 20,21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53회 대한치과의사협회·중부권치과의사회 공동국제학술대회의 치과기자재전시회에 참가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관심을 모았다. 특히 디지털 덴티스트리 제품군에 큰 관심이 쏠렸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가장 주목받은 제품은 초정밀 밀링머신 OneMill 4x였다. 정밀도를 한층 높이고 작업시간은 크게 단축시켜 OneDay 보철이 가능한 OneMill 4x는 기존 밀링머신 대비 보철물 오차폭을 대폭 낮추고 다양한 소재의 재료를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졌다.

오스템이 판매하는 3Shape 구강스캐너 Trios 3에 대한 문의도 많았다. Trios 3는 불필요한 스캔영역을 자동으로 삭제하기 때문에 수작업으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최소화하고 정확도가 뛰어나다.

오스템 담당자는 “Trios 3로 구강스캔 후 초정밀 밀링머신 OneMill 4x으로 OneDay 보철을 구현할 수 있어, 오스템이 제공하는 Digital Solution을 통해 진료환경 최적화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컴퓨터 가이드 시스템 OneGuide를 비롯해 CBCT T1, O2 Printer 등도 인기를 끌었다.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정밀하고 간편한 기공 및 교정 제품을 제공하는 기업 코잔이 서비스하는 국내 첫 디지털 총의치시스템 ‘MAGIC Denture’와 투명교정시스템 ‘MAGIC Line’에도 관심이 쏠렸다.

MAGIC Denture의 가장 큰 특징은 CAD와 3D 프린팅을 활용한 디지털 제작과정을 통해 교합과 수직고경 등 기존 수작업에서 발생하던 오차 발생 확률을 최소화시킨 점이다. 디지털 제작으로 적합도가 뛰어나고, 환자 내원 횟수도 기존 수작업에 비해 절반 정도 줄여준다.

MAGIC Line 디지털 투명교정시스템에 대한 반응도 뜨거웠다. 투명교정장치 MAGIC Correct, 디지털 브라켓 본딩 가이드 MAGIC Positioner, 사후관리에 탁월한 Ni-Ti 소재 프리미엄 유지장치 MAGIC Retainer에 대한 문의도 이어졌다.

회사 측은 TSIII BA, 임플란트 시술 KIT 등 인기 제품의 데모존을 마련해 치과의사들의 체험을 도왔다. 오스템 대표 아이콘으로 떠오른 유니트체어 K3, 2015년 서비스를 시작해 최근 100호 계약을 돌파한 치과 인테리어에 대한 상담도 줄을 이었다.

오스템 담당자는 “OneMill 4x, OneGuide 등 디지털 덴티스트리 제품군에 많은 상담과 계약이 이뤄졌고, 코잔의 MAGIC Denture, MAGIC Line 디지털 교정에도 문의가 이어졌다”고 전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