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R2 STUDIO’ 선보여
메가젠 ‘R2 STUDIO’ 선보여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10.3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는 새로운 개념의 치과용 CT ‘R2 STDUIO’를 출시했다.

R2 STUDIO는 CT 촬영뿐 아니라 3D Facial scan, Object(impression) scan이 가능해 치료계획을 위한 디지털 데이터 수집을 도와준다. 최대사이즈인 20×20 FOV를 16초에 촬영가능하고, 1280X720 해상도의 독립적인 카메라모듈이 내장돼 얼굴 전체를 5초 만에 스캔할 수 있는 3D Facial scan 기능을 제공한다.

R2 STUDIO는 내장된 Impression scan 기능으로 모델작업 없이 인상체를 스캔하여 환자 치열을 디지털화 할 수 있으며, 오픈 STL로 변환하여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디지털데이터는 메가젠의 진단솔루션인 R2GATE에서 모아 가상환자(virtual patient)를 생성하게 된다.

이 가상환자를 통해 술자는 환자의 Facial 패턴을 분석하고, 이상적인 치아위치, 크기, 임플란트 위치, 교합관계 등 진단결과를 STL 파일로 생성하여 랩에 전송할 수 있다.

메가젠 담당자는 “R2 STUDIO와 R2GATE D.O.D를 임상에 적용한다면 단순한 디지털 데이터 수집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환자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치료계획을 수립하여 수준 높은 진료를 실현해 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메가젠은 R2 STUDIO 론칭이벤트로 11월3일 서울, 17일 대전, 12월1일 광주, 8일 대구에서 디지털 포럼을 개최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