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 만에 최대 8mm 충전…편리성·심미성↑
두 번 만에 최대 8mm 충전…편리성·심미성↑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11.0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벌크필 레진 ‘BEAUTIFIL-Bulk Flowable & Restorative’ 출시

레진 수복의 관건은 얼마나 쉽고 빠르면서도 정확한 레진치료를 가능하게 하느냐에 달려있다. 최근 구치부나 치경부 등 치아의 다양한 영역에서 레진 수복이 요구됨에 따라 술자의 편리성을 높이고 진료시간은 단축시키면서도 환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레진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신흥이 높은 강도와 뛰어난 조작성으로 많은 임상가에게 사랑을 받아온 ‘BEAUTIFIL 레진’의 새로운 Bulk 라인 ‘BEAUTIFIL-Bulk(제조사: SHOFU/일본)’를 이번달 선보여 큰 기대를 모은다.

‘BEAUTIFIL-Bulk’는 ‘BEAUTIFIL-Bulk Flowable’과 ‘BEAUTIFIL-Bulk Restorative’로 구성된다.

뛰어난 와벽 봉쇄력과 깊은 경화심도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Bulk 컴포지트 레진 ‘BEAUTIFIL-Bulk’는 ‘BEAUTIFIL-Bulk Flowable’과 ‘BEAUTIFIL-Bulk Restorative’로 구성된다.

BEAUTIFIL-Bulk의 가장 큰 장점은 깊은 경화심도에 있다. 기존 Composite 레진이 2mm 정도를 충전할 수 있는 데 비해 BEAUTIFIL-Bulk는 한 번에 4mm까지 채울 수 있어 술자의 편리성을 높이고 진료시간을 단축해준다.

BEAUTIFIL-Bulk는 서로 다른 입자의 필러를 고밀도로 응축한 것으로, 한 번에 4mm 충전이 가능한 저중합 수축 BULK FILL 레진이다.

특히 BEAUTIFIL-Bulk Flowable로 라이닝과 동시에 4mm를 충전하고 BEAUTIFIL-Bulk Restorative로 교합면까지 충전할 시 단 두 번 만에 최대 8mm까지 충전할 수 있다.

BEAUTIFIL-Bulk는 빛을 투과하면서 확산하기 때문에 적당히 불투명한 치아색을 띠며, 4mm의 깊은 경화심도를 가진다.

BEAUTIFIL-Bulk는 주변 치아 색상과 자연스럽게 동화되는 카멜레온 효과(Chameleon Effect)를 가져 심미성이 우수하다. 기존 벌크필 레진은 빛 투과성을 높이기 위한 과도한 투명성으로 레진 충전 후에도 상아질 재현이나 심미성 부분에서 제한적이었다.

BEAUTIFIL-Bulk는 깊은 경화심도(4mm)를 실현하는 동시에 주변 치질의 색과 동화시켜 자연스러운 색상을 실현할 수 있다.

BEAUTIFIL-Bulk의 광투과성과 광확산성은 주변 치아에 맞게 자연스러운 색 구현이 가능해 환자 만족도를 충족시켜준다.

BEAUTIFIL-Bulk Restorative는 충전 이후에도 대합치를 저작하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러운 교합면 형태를 형성할 수 있다. 중합수축률이 낮아 Cavity Wall 봉쇄에도 강한 면모를 보이는 등 기능이나 심미 측면 모두 술자와 환자를 만족시키는 레진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신흥 담당자는 “BEAUTIFIL-Bulk는 SHOFU社가 자랑하는 특허기술인 S-PRG 기법과 더불어 SHOFU만의 색상 동화기술 카멜레온 효과와 교합 조정 테크닉이 구현된 벌크필 레진 제품”이라며 “유저 편리성과 심미성을 극대화한 BEAUTIFIL-Bulk를 통해 최상의 수복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S-PRG 기법은 지속적으로 불소를 방출하고 생성함으로써 반영구적인 불소방출과 함께 구강 내 수분 흡수를 차단해 색소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SHOFU社의 특허기술이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