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보건 작품 공모전’ 올해 수상작은?
‘구강보건 작품 공모전’ 올해 수상작은?
  • 이슬기 기자
  • 승인 2018.11.0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1회 대한구강보건협회 작품 공모전/2018 구강보건 작품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3일 서울대치과병원 강당에서 열렸다.

△UCC 및 애니메이션 △사진 △교구교재 개발 아이디어 부문 등 3개 분야로 실시한 이번 공모전에서 통합대상 1팀, 단체상 1팀, UCC 및 애니메이션 부문 13작품, 사진 부문 13작품, 교구교재 개발 아이디어 부문 1작품이 입선됐다.

대상 수상자와 정문환 회장.

공모전 대상은 UCC 및 애니메이션 부문의 양수진·김혜민·유지현·유화윤 학생팀(건양대 치위생학과)이 출품한 ‘백언불여일행’이 수상했다. 단체상은 가장 많은 작품을 출품한 대구과학대 치위생과가 받았다.

단체상 수상자
각 부문 수상자

정문환 구강보건협회장은 “구강보건작품 공모전은 매년 응모자가 꾸준히 늘면서 다양한 작품이 국민 구강건강 인식을 전환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대한구강보건협회도 올해 기획재정부의 기부금 단체 지정을 받아 재정적 뒷받침이 강화된 만큼 국민구강보건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김철수 회장은 축사에서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와 국민에게 구강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구강보건작품 공모전을 통해 구강보건의 중요성이 다시 한 번 강조되어 더욱 많은 국민이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