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곡 근관성형도 손쉬운 핸드파일 ‘C-PILOT’
만곡 근관성형도 손쉬운 핸드파일 ‘C-PILOT’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11.2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O 12.5, Length 19mm 특수사이즈 제공

오스템임플란트가 판매하는 핸드파일 C-PILOT은 뛰어난 유연성으로 굽힘 강도가 매우 높아 임상 편의성을 크게 향상해주는 제품이다.

기존 파일은 대개 석회화됐거나 만곡이 심한 근관인 경우 핸드파일이 근첨부까지 도달하지 못하고, Ledge가 형성되거나 파일이 구부러져 치료를 제대로 마무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여러 번 파일을 바꿔가며 Glide path 작업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던 것.

C-PILOT은 핸드파일의 유연성을 크게 증가시켜 굽힘 강도가 매우 높다.
C-PILOT은 기존 제품에 포함되지 않는 특수 사이즈를 제공한다는 것도 특징이다.

C-PILOT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파일에 특수 열처리를 가해 기존 핸드파일 대비 유연성이 대폭 향상되어 모든 종류의 Rotary prep 전 근첨부까지 부드럽고 손쉬운 Glide Path가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기존 제품에 포함되지 않는 특수 사이즈를 제공하는 점도 돋보인다. ISO 12.5 사이즈는 ISO 10 사이즈를 사용 후 ISO 15 사이즈 파일의 진입이 어려운 경우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좌)유연성 비교, (우)석회화된 근관 모습

또 기존 핸드파일이 21mm나 25mm 파일만 제공한 데 비해 C-PILOT은 19mm 파일을 제공한다. 근관성형 시 어려움을 겪는 악간이 좁은 구치부에도 접근이 쉬워 우수한 예후를 나타낸다.

C-PILOT은 CC+ 핸들과 날없는 PILOT Tip을 채택해 파일이 안전하게 근관에 따라들어가 천공을 방지한다. 개별 멸균 포장으로 별도 소독과정이 필요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고 위생적이다.

오스템 담당자는 “C-PILOT은 뛰어난 유연성으로 만곡이 심한 근관성형을 손쉽게 할 수 있고, 타 제품에는 없는 특수한 사이즈까지 제공하여 출시 이후부터 핸드파일을 선호하는 임상의들에게서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