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공공의료 복지부 장관상 수상
서울대치과병원, 공공의료 복지부 장관상 수상
  • 이슬기 기자
  • 승인 2018.11.2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이 26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 보건복지부 주관 ‘제1회 공공보건의료 페스티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국립대학병원, 지방의료원, 특수병원, 노인병원 등 공공병원 220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서울대치과병원은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 및 추진실적 평가’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공공성 강화, 양질의 적정진료, 건강안전망, 미충족서비스 등 4개 영역 평가에서 서울대치과병원은 총점 90.8점(그룹평균 83.2)을 획득해 국립대치과병원으로는 유일하게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서울지역 독거노인 중 중증사례 환자를 의뢰받아 심화치료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치과서비스’, 국립대치과병원 및 시립치과병원을 대상으로 한 ‘역량강화교육’, 서울시와 연계한 ‘저소득층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 등이 우수 사업으로 평가받았다.

오른쪽 세번째가 허성주 서울대치과병원장.

이날 개인 유공자 포상에서 서울대치과병원 공공의료사업팀 서수민 의료사회복지사는 구강질환의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국내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공공의료사업을 추진함으로써 건강안전망 체계를 구축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허성주 병원장은 “서울대치과병원은 국립중앙치과병원으로서 의료사각지대의 소외계층을 위한 공공보건의료사업을 중점적으로 시행하고 있다”면서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치과병원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