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내부감사 최우수 기관’에 선정
서울대치과병원 ‘내부감사 최우수 기관’에 선정
  • 이슬기 기자
  • 승인 2018.12.0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허성주)은 지난달 28일 사단법인 한국공공기관감사협의회의 ‘2018년 우수공공기관 내부감사 부문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한국공공기관감사협의회는 감사업무를 통해 기관의 경영효율화를 크게 제고하거나 청렴윤리 문화를 확립한 공공기관 및 감사인을 발굴, 포상하고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매년 우수 공공감사인, 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서울대치과병원은 일상감사 확대를 통한 감사 실효성 제고 및 예산 절감,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감사원 주관의 자체감사활동 서면심사에서 지난해와 올해 2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으며, 교육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16년·2017년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도 2년 연속 우수등급(1등급)을 받았다.

백명현 상임감사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의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도 2016년·2017년도 우수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한국감사협회이 2017년 최우수기관 ‘최우수청렴윤리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백명현 상임감사는 “전 직원이 정직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윤리․준법 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청렴문화를 확산하는 한편, 지속적인 내부감사시스템 개선을 통하여 내부경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는 다양한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다”고 말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