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 LED 광경화기 ‘ZENITH Cure’ 선보여
UV LED 광경화기 ‘ZENITH Cure’ 선보여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12.0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티스(대표 심기봉)는 UV LED 광경화기 ‘ZENITH Cure’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UV LED를 사용해 3D 프린터 출력물을 경화하는 ‘ZENITH Cure’는 경화속도를 향상하고, 자체 개발로 경제성까지 높인 제품이다.

Luvis 광학연구소가 개발해 UV LED 광경화기의 핵심인 최적의 LED를 갖춰 안정성, 경제성, 수명, 환경친화성까지 고려해 최적의 UV 조사환경을 구현한다.

ZENITH Cure는 강력한 UV LED 빛과 빠르고 고른 경화가 가장 큰 특징이다. 385nm, 405nm 두 가지 LED 파장으로 경화점이 서로 다른 수지(소재)의 경화가 가능하다.

내부에는 측면부(4면)에 24개, 상·하부에 12개, 총 36개의 LED가 탑재되어 전반사 LED 시스템으로 모든 면과 공간에 안정적으로 빛을 도달시켜 고르게 경화시킨다. 턴테이블이 적용되어 다양한 크기와 구조 등 어떠한 형태의 출력물도 고르게 경화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ZENITH Cure

ZENITH Cure는 타사 제품과 Temporary 소재 출력물 경화 비교실험 결과, 경화시간이 가장 빠른 10분으로 나타나 작업시간을 크게 단축시켜준다고 덴티스는 밝혔다. 직관적인 컨트롤 패널로 편의성을 높였고, 안전한 쿨링 시스템과 열순환 설계로 장비 효율성도 향상했다.

도어에는 센서가 적용되어 문 열림을 감지, 안전성을 높이고 사용자가 쉽게 여닫을 수 있다. 윈도우를 통해 출력물 경화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옵티컬 필터를 적용해 UV LED 빛으로부터 사용자의 눈을 보호한다. 구동중 문을 열면 자동으로 정지돼 UV LED 빛 노출을 막아준다.

ZENITH CURE는 6kg의 가벼운 무게와 가로 225mm, 세로 247mm, 높이 275mm의 심플한 외관을 갖췄다. 화이트와 블랙, 로즈골드 컬러 중 선택할 수 있다.

덴티스는 측은 “ZENITH Cure는 광원의 강도, 특정 파장, 온도, 경화 시간 등이 출력물의 완성도에 많은 영향을 주는 만큼 가장 안정적인 구동환경을 구현하는 데 집중했다”며 “3D프린터 유저들이 더욱 강력하고 빠르면서도 편리한 출력물 경화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