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과 의료기기임상시험’ 짚는다
‘4차 산업혁명과 의료기기임상시험’ 짚는다
  • 이슬기 기자
  • 승인 2019.01.07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대한의료기기임상시험연구회 학술대회 오는 18일 개최

대한의료기기임상시험연구회(회장 이종호)는 오는 18일 오후 1시 서울대치과병원 지하1층 제1강의실에서 ‘2019 대한의료기기임상시험연구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후원하고 서울대치과병원·서울대병원·서울아산병원·건양대병원 중개임상시험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4차 산업혁명과 의료기기임상시험’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전환 시대를 맞아 의료분야가 나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의료기기 임상시험 최신 규정 동향 ▲4차 산업혁명 의료기기 임상시험 사례 ▲보건복지부 의료기기 중계임상지원센터 소개 ▲정부의 육성/지원정책 소개 등 4개 섹션 아래 세부강의가 펼쳐진다.

이종호 회장

이종호 회장(서울대치과병원 중개임상시험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패러다임 전환을 맞이한 현시점에서 의료분야의 실질적인 사례를 통한 임상시험 현황과 정책방향, 발전방향 등을 다루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한의료기기임상시험연구회는 국내 의료기기임상시험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난 2009년 설립된 비영리 학술단체다.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단국대, 전북대, 가천길병원, 부산대, 서울치대, 삼성의료원, 아산병원 등 전국 의·치대 병원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