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 줄이고 정확도 높인 구강스캐너 ‘TRIOS3’
오류 줄이고 정확도 높인 구강스캐너 ‘TRIOS3’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9.01.30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교정 등 다양한 치료에 적용
오스템이 판매하는 구강스캐너 'TRIOS 3'
오스템이 판매하는 구강스캐너 'TRIOS 3'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판매하는 구강스캐너 TRIOS3는 공초점 레이저 현미경을 채택해 뛰어난 스캔 정확도를 자랑한다.

공초점 레이저 현미경은 레이저를 쏘아 초점과 맞지 않는 빛은 제거하고 초점과 일치하는 빛만 사용하는 원리로 정확한 3차원 이미지를 형성한다. 스캔과정에서 불필요한 부분이 생기면 자동으로 삭제해 이중작업 없이 정확한 스캔 결과를 제공한다.

오스템 측은 “2015년 미국치과의사협회(ADA)에 발표된 논문에서 TRIOS3의 스캔 정확도는 6.9±0.9µm을 나타냈으며 Zunich, Giessen 등 여러 대학의 논문을 통해서도 기존 구강스캐너 대비 매우 높은 정확도를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TRIOS3는 다양한 CAD/CAM Work Flow에도 활용 가능해 다양한 적응증에 효과적이다. Crown과 Bridge, Veneer, Inlay와 Onlay, Abutment, Implant Bridge 등의 치료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임시치아 제작을 위한 가상 Wax-Up 시에도 보철물 완성도를 한층 높여준다. 교정 진료시에도 정확한 스캔결과를 통해 정밀한 분석, 가상 셋업이 가능하고 브라켓을 바르게 위치시킬 수 있다.

오스템에서 제공하는 초정밀 밀링머신 OneMill 4x 등과 연계 시 글라스세라믹, 지르코니아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One Day 보철도 손쉽게 구현해준다.

TRIOS3는 좁은 구강 내에서도 선명한 스캔이 가능하다. Auto Focus 기능으로 초점 걱정 없이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 자동 스캔 위치 정렬 기능으로 스캔 영역을 바꾸거나 잠시 멈추더라도 바로 이어서 스캔을 진행할 수 있어 재촬영의 불편함도 해소한다.

체어타임 단축 효과도 뛰어나다. 한 악당 1분 내외로 상·하악 모두 스캔할 경우 약 2분이면 스캔을 완료할 수 있어 기존 제품 대비 스캔 소요시간을 약 50% 단축해준다.

환자에게는 쾌적함을 제공한다. 지금까지 인상채득을 위해 Rubber를 사용함으로써 이물감이나 냄새 탓에 환자가 구역질하는 경우가 많았다. TRIOS3는 디지털 스캔방식으로 환자 거부감을 줄여준다.

스캔 데이터는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기공소로 전송되어 시간을 절약하고 파손이나 지연 등 배송으로 인한 문제도 줄여준다.

오스템 담당자는 “TRIOS3는 정확하고 사용이 편리해 최고의 구강스캐너로 평가받고 있으며, 특히 전국 기술지원 네트워크와 원격 고객센터를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장 걱정 없이 편안한 치료를 보장해준다”고 자신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