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시간 줄여주는 구치부 수복용 레진 ‘Tetric N Flow BulkFill’
치료시간 줄여주는 구치부 수복용 레진 ‘Tetric N Flow BulkFill’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9.03.0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가지 쉐이드만으로도 구치부도 손쉽게 수복 가능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지난해 선보인 구치부 수복용 레진 ‘Tetric N Flow BulkFill’은 치료시간을 크게 단축시켜주는 장점으로 치과 임상의에게서 주목받고 있다.

점도가 낮은 광중합 게시재인 Ivocelin을 함유한 Tetric N Flow BulkFill은 4mm까지 한꺼번에 중합이 가능해 기존 제품 대비 치료시간을 절반 가까이 줄여준다. 기존 흐름성 레진의 경우 2mm를 채운 후 중합을 해야 하지만, Tetric N Flow BulkFill은 별다른 기구 조작 없이 한 번에 와동을 채울 수 있어서다.

‘Tetric N Flow BulkFill’은 치료시간을 크게 단축시켜 준다.
‘Tetric N Flow BulkFill’은 치료시간을 크게 단축시켜 준다.

치과의사들의 임상편의성도 향상시켰다. 치아 굴절율과 최대한 맞춘 카멜레온 방식을 채택해 3가지 쉐이드만으로도 대부분의 구치부 레진 수복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임상의가 쉐이드를 맞추기 위해 많게는 20가지가 넘는 레진을 비교하며 구치부에 레진을 수복해왔다. Tetric N Flow BulkFill은 구치부 수복용 레진 선택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편리한 진료를 돕는다.

여기에 심미성이 우수해 상아질 재현도 쉽다. Tetric N Flow BulkFill은 상아질 투명도와 매우 유사하다. 법랑질 위주 투명도로 편성된 기존 제품들은 심미성이 다소 떨어지고, 변색을 고려하기 힘들어 상아질 재현이 어려웠다. 상아질 투명도는 10%다. 투명도는 15% 이상인 기존 제품과 달리 Tetric N Flow BulkFill은 9%여서 심미적으로도 매우 우수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gap 발생도 현저하게 낮다. Tetric N Flow BulkFill에만 함유된 중합수축완화제 덕분에 광중합시 중합수축이 낮아 더욱 안전하게 레진 수복이 가능하다.

오스템 담당자는 “Tetric N Flow BulkFill은 낮은 점도로 빠르게 와동을 채울 수 있어 치료시간이 크게 단축되며, 상아질과 유사한 투명도로 인해 심미성이 우수하므로 2세대 흐름성 수복용 레진 중 최고의 제품”이라고 자신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