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청구포털 속도·성능 개선
심평원, 청구포털 속도·성능 개선
  • 이민선 기자
  • 승인 2019.03.11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망 및 내부 망 각각 2배, 10배 증설 ... 전자문서 교환 속도 향상
방화벽 등 운영 요양기관은 새로운 청구포털 접속IP 보안장비에 등록해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청구포털 서비스가 더욱 빨라진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11일부터 네트워크 증설 및 노후 서버 교체 등을 통해 '진료비 청구포털 서비스'의 속도와 안정성을 개선하고, 빠른 전자문서 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진료비 청구포털 서비스」는 심사평가원이 요양기관의 진료비청구 및 통보서 등을 전자문서로 교환하는 무료서비스로 이번 조치로 매월 초 진료비청구 쏠림에 따라 전자문서 송·수신 속도가 저하됐던 문제점이 개선된다.

심사평가원은 종전 의약품 안전사용서비스(DUR: Drug Utilization Review)와 함께 사용하던 네트워크 망을 분리하여 독립망으로 구축했다. 또한 심사평가원과 요양기관 간 네트워크 망 및 내부 망을 각각 2배, 10배로 증설하여 전자문서 교환 속도를 향상시켰다.

더불어, 노후 서버를 교체하여 업무운영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청구명세서 접수업무를 개선(단일처리→병렬처리)해 요양기관에 접수증이 도착하는 대기시간을 감소시켰다. 

새로운 청구포털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차단 정책 또는 보안장비(방화벽 등)를 운영하는 요양기관은 반드시 새로운 청구포털 접속IP를 보안장비에 등록해야 한다.

등록방법은 지난 2월20일 요양기관과 관련단체에 안내한 바 있고, 요양기관업무포털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심사평가원 이미선 심사청구운영실장은 "새로운 진료비청구 서비스 제공으로 요양기관이 한층 더 빠르게 청구하고 그에 대한 결과를 받아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업무 개선을 통해 요양기관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