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춘계학술대회 성황
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춘계학술대회 성황
  • 이슬기 기자
  • 승인 2019.03.1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전양현)는 지난 17일 서울대치과병원 대강당에서 ‘구강안면통증 from basic to clinic’을 대주제로 2019 춘계학술대회를 열었다.

세션1 학위논문 발표회에서는 어규식 교수(경희대)가 좌장을 맡아 황미진(경희대), 한충성(서울대), 류승우(연세대), 이근신(단국대), 정원(전북대), 박양미(부산대), 최희훈(단국대) 전공의가 박사학위논문을 발표했다. 학회측은 구강내과분야의 학문적 깊이를 더한 이들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신경혈관성 구강안면통증’을 다룬 세션2는 김미은 교수(단국대)를 좌장으로 △문희수 교수(강북삼성병원)의 두통질환의 임상적 접근 △김병수 전문의(분당제생병원)의 편두통 치료의 실제 강의가 이어졌다.

세션3 초청연자 특강에서는 서봉직 교수(전북대)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정만교 교수(미국 메릴랜드대학)가 ‘Fight Fire with Fire: Capsaicin-induced analgesia for craniofacial pain’에 대한 강의를 펼쳤다. 연자는 안면통증에서 캡사이신 적용에 대한 세계적인 연구와 최신 지견을 소개했다.

학회 측은 “200명 이상의 전문의 및 인정의, 수련의 등이 학회장을 찾아 성황리에 학술대회를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