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치아수복 커버하는 ‘IPS Ivocolor’
모든 치아수복 커버하는 ‘IPS Ivocolor’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9.04.0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세라믹, 지르코니아, P.F.M 등 폭넓게 활용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우수한 심미수복물 제작에 도움을 주는 ‘IPS Ivocolor’를 판매한다.

IPS Ivocolor의 가장 큰 특징은 폭넓은 적응증이다. 특수물질을 함유해 넓은 열평창계수를 커버할 수 있다.

올세라믹과 지르코니아, P.F.M 등 모든 수복물은 열팽창계수(CTE)가 각기 달라 Shade 변경이나 Glazing 작업 시 열팽창계수를 맞추기 어렵다. 많은 수복재료를 써야 하고 시간도 많이 걸린다. IPS Ivocolor는 재료 하나만으로도 Shade 변경과 Glazing 작업이 편리하다.

IPS Ivocolor로 수복할 경우 수복물 변형을 최소화 할 수 있어 장기간 안정적인 결과를 나타낸다. 약 710°C의 온도로 일관성 있고 안정적으로 소성할 수 있어 수복물 변형 우려를 덜어준다.

오스템이 지난달부터 판매하는 IPS Ivocolor가 우수한 심미수복물 제작을 위한 필수재료로 주목받고 있다.
오스템이 지난달부터 판매하는 IPS Ivocolor가 우수한 심미수복물 제작을 위한 필수재료로 주목받고 있다.

IPS Ivocolor는 Shade, Essence, Glaze 3종류 재료로 구성된다.

Shade는 12종류로 사용하기 편한 페이스트 형태다. 수복물 표면 색조 변경, 착색 용도로 사용한다. 치과에서 전용 Shade Guide를 활용해 정확한 재료를 골라 수복물 Shade를 변경할 수 있다. 특히 CAD/CAM으로 가공된 올세라믹, 지르코니아 수복물의 표면 Shade를 쉽게 변경할 수 있어 임상 활용도가 높다.

Essence는 23종류로 파우더 형태며, Stain 재료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Liquid와 혼합해 법랑질 균열, 백색 병소, 변색된 치경부, 열구전색 등 수복물에 개별 특성을 부여해 자연스러운 개성을 나타낼 수 있다. 베이스 파우더에 IPS Ivocolor 재료를 5% 섞어 사용하면 수복재료의 기본 Shade 변경, 내부 특성화가 가능하다.

IPS e.max Ceram Dentin 파우더나, Incisal 파우더와 IPS Ivocolor Essence 파우더를 혼용해 사용하면 베이스 파우더의 채도를 높이거나 따뜻한 질감을 부여할 수도 있다. Essence 파우더 중 기본색상인 레드, 옐로우, 블루 3종의 파우더를 혼합해 다양한 색상을 얻을 수 있어 유용하다.

Glaze 재료는 일반 Glaze와 형광성이 높은 Fluo 재료로 구분할 수 있다. 간편한 페이스트 형태와 파우더 4종류로 구성된다. 재료와 술식에 구애받지 않는 높은 형광성으로 수복물에 우수한 심미성을 부여한다.

오스템 담당자는 “IPS Ivocolor는 하나의 재료로 다양한 수복물의 Stain, Glaze 작업을 가능하게 해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상품”이라며 “우수한 심미수복물 제작을 위해서는 색상, 명도, 채도, 형광성 등 자연치가 가진 다양한 성질을 고려해야 하는데, IPS Ivocolor는 뛰어난 Shade 재현으로 일관되고 우수한 심미성을 부여하므로 환자 만족도 역시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