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치과 맞춤형 전문의약품’ 라인업
오스템 ‘치과 맞춤형 전문의약품’ 라인업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9.04.3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생제, 소염진통제, 소화기용 약 등 8종
치과의약품 부작용, 보험청구 삭감 정보도 제공

국내 덴탈기업 최초로 치과 맞춤형 처방의약품을 제공하는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는 치과에서 다빈도로 처방되는 성분 8종을 보유하고 있어 증상별 맞춤 처방이 가능하다.

오리지널 대비 생동성시험을 통과한 검증된 제품을 제공해 안정성과 편의성, 가격 모두 우수하다. 여기에 심평원 관련 정보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해주어 보험청구 시 삭감에 대한 걱정을 덜어준다. 핫라인을 통한 즉각적인 응대도 가능하다.

오스템은 치과에서 다빈도로 처방되는 성분 8종을 보유하고 있다.
오스템은 치과에서 다빈도로 처방되는 성분 8종을 보유하고 있다.

오스템 전문의약품은 치과에서 주로 처방하는 항생제, 소염진통제, 소화기관용 품목군으로 구성된다.

항생제 아목시스 캡슐은 미국과 영국 치과의사협회에서 잇몸치료, 발치, 임플란트 시술 후 1차 선택약으로 권고되는 아목시실린 성분을 함유한다. 아목시클라 정은 페니실린 성분에 내성이 생긴 균에 2차 선택 약으로 효과적이다.

세파클리 캡슐은 그람양성균뿐 아니라 그람음성균에 항균력이 우수하고, 2차 선택 약으로 처방 가능하다. 특히 아목시클라 정과 세파클리 캡슐은 1차 처방 시에도 보험청구가 삭감되지 않는다.

소염진통제는 나프록소 정과 록소리펜 정으로 구분된다. 나프록소 정은 타 NSAIDs에 비해 심혈관계질환 위험(CV risk)가 적어 심혈관 질환 위험도가 높은 노년층 환자에게도 처방 가능하다. 특히 나프록소 정은 하루 2번의 투약만으로도 우수한 효과를 보여 복약 편의성이 뛰어나다.

록소리펜 정은 소염진통제 Naproxen 대비 10~20배 높은 진통효과를 나타내 발치 후 소염진통에 효과적이다. 록소프로펜 성분이 체내 흡수 시 대사에 의해 약효를 가지는 활성대사체로 변환, 작용하기 때문이다.

소화기관용 약은 제산제인 알마펜과 위장관 운동 조절제 모사프리 정, 히스타민2 수용제 저해제인 시메티딘정 3가지다.

오스템은 처방의약품뿐 아니라 치과 의약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도 전달하고 있다. 약물 상호작용 가이드와 약물 부작용 정보, 약물 보험청구 시 삭감 정보 등도 자세하게 알려준다.

회사 담당자는 “오스템은 치과 맞춤형 전문의약품을 출시하면서 정확한 정보 전달을 통해 효과적인 진료 및 환자 질환 치료에 이바지하고 있다”며 “올해 말에는 항생제와 소염진통제, 소화기관용약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