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욱 원장 ‘턱관절 One-Day 세미나’ 호응 이끌어
김욱 원장 ‘턱관절 One-Day 세미나’ 호응 이끌어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9.05.0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욱 원장 초청 ‘2019년 제2회 턱관절장애, 이갈이,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 등 임상 완전정복을 위한 One-Day 앙코르 세미나’가 지난달 28일 서울대치과병원에서 열렸다.

개원의, 봉직의, 공보의, 군의관, 전공의 등 치과의사 160명이 참석한 가운데 턱관절장애의 진단 및 치료, 교합안정장치요법, 보험청구, 이갈이의 진단 및 치료, 보톡스 주사요법,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의 진단 및 치료 등 주제별 강의가 종일 이어졌다.

메인 연자인 김욱 원장(의정부 TMD치과)을 비롯해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소속 구강내과 전문의인 김재홍, 손병진, 남진우 원장 등이 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턱관절장애, 근막통증, 이갈이, 두통 환자에 대한 보톡스 주사요법도 시연했다.

김욱 원장은 24년차 구강내과 전문 개원의로서 자신만의 임상 노하우를 공개하고, ‘개원의가 할 수 있는 2019년 턱관절장애의 진단, 치료 및 보험청구’를 위주로 ‘오늘 배워서 바로 내일부터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전수해주어 호응을 받았다.

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및 보툴리눔 독소 주사요법 시연.
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및 보툴리눔 독소 주사요법 시연.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는 APDC-SIDEX 2019 기간인 5월12일(일) 낮12~2시 코엑스 컨퍼런스룸 327호에서 턱관절 Luncheon Seminar를 진행한다. 7월28일에는 서울대치과병원에서 3회 앵콜 세미나를 열며, 서울지역 어드밴스 실습코스를 비롯해 전국투어 세미나도 이어갈 계획이다. 문의: 02-3281-0102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