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의사 작품’ 궁금하세요?
‘치과의사 작품’ 궁금하세요?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9.05.0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회 치의미전 5월9~12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E7홀서 전시

치과의사들의 예술적 재능을 엿볼 수 있는 제3회 치의미전이 오는 9~12일 코엑스 3층 컨퍼런스 룸 E7홀과 복도, 로비에서 열린다.

제41차 아시아태평양치과의사연맹총회(APDC) 및 제54차 대한치과의사협회 종합학술대회, 제16차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SIDEX) 행사 기간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공모전을 통해 입상한 40점의 회화와 사진, 역대 수상자와 초대작가 작품이 전시된다.

김철수 치협회장, 박인임 치의미전 운영위원장, Kathryn Kell 세계치과의사연맹(FDI) 회장, Gerhard Seeberger FDI 차기회장, Fernando Fernandez APDF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9일 오후 5시 전시회 개회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3회 치의미전 공모전에는 회화부문 36명, 사진부문 36명이 출품해 1차 이미지 심사와 2차 실물 심사를 거쳐 수상작 40점을 가렸다. 

임주환 원장의 회화작품 ‘소망’이 대상을 차지하고, 우수상은 회화부문 강덕규 원장과 사진부문 손경상 원장이 수상했다. 회화부문 특선은 오세형, 신경미, 기은정, 심현구, 이정원 회원, 사진부문 특선은 이영만, 김종규, 김동우, 선창규, 김미숙 원장에게 돌아갔다.

초대작가전에는 1,2회 대상 수상자인 이한우, 구양희 원장의 회화작품을 비롯해 엄흥식 강릉원주치대 교수, 이상득·박관호 원장의 사진작품과 이언호 원장의 서예작품이 전시된다.

김철수 회장은 “이번 치의미전을 통해 국내 치과의사들의 수준 높은 작품을 감상하고, 문화예술 교류 속에 국내외 치과의사들 간 우호를 다지며 화합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전시장 방문자를 대상으로 한 문화상 시상이 오는 12일 오후 6시 SIDEX 경품추첨행사에서 진행된다. 1등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이상득 작가 사진작품 축소판, 2등은 문화상품권 20만원, 3등에게는 문화상품권 10만원을 선물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