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대국민 홍보 펼친 바른이봉사회
‘치아교정’ 대국민 홍보 펼친 바른이봉사회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9.05.2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바른이의 날 미소리본 캠페인 열어

대한치과교정학회와 사단법인 바른이봉사회가 주최하고 삼성꿈장학재단이 후원하는 ‘대국민 치아교정 홍보의 날’ 행사인 ‘제7차 바른이의 날 미소리본 캠페인’이 지난 19일 연세대 신촌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 열렸다.

‘치아교정이 필요한 우리가족을 위한 꿀팁’이라는 타이틀 아래 안석준 교수(서울대치과병원 치과교정과장)가 ‘우리아이 교정치료 언제 할까요?’, 이기준 교수(연세대치과병원 치과교정과장)는 ‘인생 제 2막을 위한 성인치아교정-언제, 어떻게, 왜?’라는 연제로 강연을 펼쳤다. 두 연자가 참가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토크콘서트도 이어져 관심을 모았다.

교정검진을 지원한 교정학회원 15명은 참가자들을 상대로 일대일 검진과 상담을 벌이며 궁금증을 풀어줬다.

정영욱 바른이봉사회 이사(상아치과 교정과 원장)는 강연에 앞서 13회차로 진행 중인 ‘청소년 무료교정치료사업’을 소개했다.

강연장 밖에는 양치질 체험관(아이오디케), 플라그 체험관(아이오바이오), 타액검사관(유한양행), 3D 안면스캔관(모르페우스)이 운영돼 흥미를 더했다.

주최 측은 “새로운 형식과 다양한 연령대로 치아교정에 대한 대국민 홍보영역을 넓혀 나감으로써 국민들이 올바른 정보로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