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학회 ‘인정의 필수보수교육’ 실시
교정학회 ‘인정의 필수보수교육’ 실시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9.05.29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교정학회는 지난 19일 연세대 신촌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 인정의 필수보수교육을 실시했다.

국윤아 학회장(가톨릭대)이 ‘창립 60주년을 맞은 교정학회의 비전과 목표’를 설명한 뒤 △정민호 원장(아너스치과)의 How good are you? ; excellent case award △이계형 원장(여수 21세기치과)의 Evolution of occlusion and TMD △임성훈 교수(조선대)의 Evidences for Class III orthopedic treatment modalities, update 2019 △채종문 교수(원광대 대전병원)의 Vertical consideration in Class II treatment 강의가 이어졌다.

교정학회 인정의 자격갱신을 위해서는 5년간 필수보수교육 점수 10점이 필요하다.

한편 이날 신촌세브란스병원 의과대학 윤인배홀에서는 교정학회가 주최하고 (사)바른이봉사회가 후원하는 ‘스태프를 위한 교정임상강좌’도 열렸다.

△이상현 원장(미소자인교정치과)이 교정진단 자료채득: 성공적인 교정치료를 위한 첫걸음 △박선규 원장(S리더치과병원)은 환자 자료의 정리방법 - 치과내에서 웹사이트를 만들어 활용해보자 △이병진 원장(콩세알튼튼예방치과)이 교정환자의 치아우식증 예방을 위한 Key point of professional care △최성환 교수(연세대 치과대학 교정학교실)가 구강내 스캐너의 임상적용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임병서 교정학회 경영연구위원회 이사는 “교정치과에서 일하는 직원들에게 필요하고 회원병원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실질적인 교육이 이뤄지는 강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