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T CAMP’로 임플란트 실전 노하우 전수한 GAO
‘BOOT CAMP’로 임플란트 실전 노하우 전수한 GAO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9.07.0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임플란트연구회(GAO; Global Academy of Osseointegration)가 올해 5월부터 4회 과정으로 실시한 ‘BOOT CAMP’ 연수회 20기가 지난달 30일 마무리됐다.

GAO임상교육센터에서 열린 이번 연수회에는 김남윤 원장(김남윤치과), 김종화 원장(미시간치과), 김중민 원장(이웰치과)이 디렉터로 나섰고 김용수 원장(여수보스턴치과), 박철완 원장(보스턴완치과), 임형구 원장(서울보임치과), 정기홍 원장(서울본치과), 최승원 원장(서울에스치과), 허봉천 원장(닥터허치과)이 패컬티를 맡아 연수를 도왔다.

임플란트 시술을 처음 접하는 연수생을 위해 수술 전 환자 분석, 해부학적 구조와 방사선 사진 판독, 임플란트 선택 가이드라인, 골질에 따른 드릴링 프로토콜, 연·경조직 처치, 술후 지대주 선택, SCRP 시스템, 임플란트 보험청구 등 임플란트에 관한 모든 것을 다뤘다.

매회 진행한 핸즈온에서는 GAO 전용 실습 서지컬 모델, 돼지하악, 보철 투명모델 등을 이용해 실습효과를 높였다. 특히 4회차에 시행한 Live Surgery를 통해 연수생이 환자에게 직접 시술함으로써 임플란트 식립에 자신감을 고취했다.

GAO는 정규과정을 수료한 연수생들에게 디렉터와 패컬티를 통해 수술 계획 조언, 리퍼, 임상 옵저베이션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임상관련 Q&A, 온라인 반복학습, 수술 임상 영상도 홈페이지(gao.or.kr)에서 제공한다.

한편 GAO는 고난이도 케이스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시술하도록 각종 테크닉을 전수하는 Level up 코스를 지난달부터 진행하고 있다. 연조직 처치 및 GBR, Immediate Loading, Bone Graft, Sinus Graft, 임플란트 Complications 해결 등의 노하우와 더불어 최근 개발되는 수술기구 활용법을 익히는 과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GAO는 매년 정기적으로 BOOT CAMP, LEVEL UP, MASTER COURSE를 열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