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임상저널 ‘JCDD’ 창간
글로벌 임상저널 ‘JCDD’ 창간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9.07.1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TS치과임상연구회가 글로벌 임상저널 ‘JCDD’를 창간했다.

지난달 첫 호를 낸 ‘JCDD(Journal of Clinical&Digital Dentistry)’는 디지털 치의학을 비롯해 보철학, 교정학, 치과의학, 임플란트 등 모든 분야의 주제를 다루는 통합 치과임상 전문저널이다. 분기별로 연 4회 발행한다.

연구회는 “디지털 임상 트렌드와 미래 치의학을 선도하고자 디지털 치의학뿐 아니라 치과 전 분야의 과학적이고 임상적인 진보를 이뤄내는 것을 목표로 하며, 특히 독창적인 연구자료와 수준 높은 과학적 성과를 지향한다”면서 “전임상 치의학의 사례 보고와 신기술, 차별화된 임상팁을 공유하는 글로벌 임상 커뮤니티의 창구 역할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원건 편집위원장(가운데) 등이 JCDD 창간호를 보이고 있다.
장원건 편집장(가운데) 등이 JCDD 창간호를 보이고 있다.

장원건 원장(마일스톤즈치과)이 편집장, 이동운 교수(보훈공단 중앙보훈병원)와 노관태 교수(경희대 보철과)가 부편집장을 맡으며 임필 원장(NY필치과), 박철완 원장(보스턴완치과), 김도훈 원장(서울N치과), 최용관 원장(LA치과), 김현동 원장(서울스마트치과)이 편집위원으로 활동한다.

장원건 편집장은 “최신 디지털 기술 접목을 통한 강력한 임상 시너지를 위해서는 보다 기본적인 연구와 실력 배양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라며 “의술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면서 세계 임상가들에게 도움을 주는 ‘JCDD’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TS치과임상연구회 창단멤버 겸 JCDD 편집위원회.
CTS치과임상연구회 창단멤버인 JCDD 편집위원회.

한편 CTS치과임상연구회는 미래지향적 치과 임상연구를 위해 지난해 조직됐다. JCDD 발간 외에도 글로벌 임상증례 확보 및 연구, 체계적인 임상교육, 심포지엄 개최, 치의학 도서 발간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이다.

연구회는 JCDD 홈페이지(jcdd.org)를 통해 세계 임상가들의 연구·리뷰·사례 보고 등 형식에 관계없이 임상 기고를 받고 있다. 덴티스는 연구회와 JCDD를 공식 후원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