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치의학회 ‘시니어구강관리전문가과정’ 교육
노년치의학회 ‘시니어구강관리전문가과정’ 교육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9.08.0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근 노년치의학회장
이성근 노년치의학회장

대한노년치의학회(회장 이성근)는 오는 25일 서울대치과병원 지하1층 제2강의실에서 ‘학회 인정 시니어구강관리전문가과정 12기 1차 교육’을 실시한다.

학회는 “고령자의 심리적, 약리적, 전신적, 정신적 및 사회적 특성을 이해하고 노인 구강관리 및 치료의 전문가적 지식과 임상능력 배양을 목표로 하며,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윤리필수보수교육과 현재 정부의 관심과 지원이 증가하는 지역사회 통합 돌봄 관련 강연도 포함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오전에는 윤리필수보수교육 1점이 인정되는 양승욱 변호사의 ‘노인환자의 치과치료 시 윤리적 고려사항’ 강의에 이어 나이토 교수(후쿠오카 치과대학)가 ‘An Overview of geriatric dentsistry in Japan’, 임종한 교수(인하대 의과대학 예방의학과)는 ‘지역통합 돌봄,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를 연제로 강연한다.

오후에는 명훈 교수(서울대 치의학대학원 구강외과)의 ‘치과진료실에서 (노인)환자의 응급상황과 처치’, 김윤 교수(신구대 식품영양학과)의 ‘노인(연하장애) 환자의 영양과 식사요법’, 김광중 교수(연세대 의과대학 노년내과)의 ‘노인 입원환자에서 구강위생 관리의 중요성’, 구자성 교수(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신경과)의 ‘항혈전 약물의 이해 및 수술 전 관리’ 강연이 이어진다.

사전등록 마감은 오는 22일까지며, 윤리필수보수교육 점수 1점을 포함해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 2점이 부여된다. 문의: 031)202-5226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