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R&D 신사업 발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식약처, R&D 신사업 발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 이순호 기자
  • 승인 2019.08.1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국민이 실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기술을 발굴해 정부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식의약 연구개발 사업(R&D)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기술은 식품, 의약품 등의 기준규격 설정, 안전성·유효성 평가, 위해평가, 시험·분석 기술 및 생산에서 소비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의 위해예방, 위해요인 저감화, 안전관리에 관한 기술 등을 말한다.

이번 공모 분야는 식품·의약품·의료기기·화장품 및 위생용품 등 안전 전반에 관한 기술은 물론, 국민생활 속에 필요한 식의약 안전관리에 대한 아이디어를 포함한다. 연구개발 사업을 통해 산업계 등 민간이 활용할 수 있는 기술투자 지원 방안에 대한 설문조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기업·대학·연구소 등 분야별 전문가뿐 아니라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기간은 12일부터 23일까지다. 

사업 필요성과 내용 등을 평가해 최우수 제안자 1명, 우수 2명에게 포상할 예정이며, 우수과제는 2021년 연구개발(R&D) 신규연구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식의약 R&D 신사업 발굴을 위해 지난해부터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접수된 총 56건의 아이디어 중 선정된 8건은 올해 기획연구에 활용하고 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