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One3D’, 정밀한 시뮬레이션 제공한다
오스템 ‘One3D’, 정밀한 시뮬레이션 제공한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9.08.14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각도 조절기능 탑재해 정확한 치료계획 수립
복잡한 신경구조도 색상 따라 쉽게 확인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CBCT 데이터에 3차원 구조물을 통한 진단 및 진료 계획을 수립하는 3D Viewer 프로그램 ‘One3D’를 최근 출시했다.

One3D는 Cross-section 영상각도 조절기능을 탑재해 정확한 환자 치료계획을 세울 수 있게 해준다. Panoramic 영상에서 섹션 축을 치아의 치근단 방향으로 회전시킬 수 있어 기존 제품보다 정확한 Cross-section 영상 제작이 가능하다.

One3D는 CBCT 데이터에 대한 3차원 구조물을 통한 진단 및 진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의료 영상 프로그램이다.
One3D는 CBCT 데이터에 대한 3차원 구조물을 통한 진단 및 진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의료 영상 프로그램이다.

Cross-section 영상각도 조절기능은 UX/UI가 직관적이어 조작이 쉽다. 전체 섹션 영상각도를 조절하는 아이콘, 영상각도 및 범위 조절 bar, 양측 영상각도 조절 아이콘 등 심플하게 구성돼 있다.

구강 내 복잡하게 분포돼 있는 신경도 색상으로 구분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제품의 경우 색상이나 두께 차이 없이 가는 실선으로만 신경을 표시해 치료계획을 세우기가 쉽지 않았다.

One3D는 영상에 위치하는 신경과 다른 위치에 있는 신경을 색상으로 구분해 신경의 전체 모양과 경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Panoramic 영상처리 기술을 개선하고 Sharpen, Max Sharpen, Colormap 등 3가지 영상 필터를 지원해 더욱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임플란트 시뮬레이션 기능을 크게 강화함으로써 보다 정교한 임플란트 식립을 돕는다. Bone Density 영상을 제공해 임플란트 식립 시 정확한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내 임플란트 카테고리에서는 식립된 임플란트 주변의 골질, 식립 각도, 깊이 등의 정보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오스템 OneClick, 하나로, 두번에 등 보험청구프로그램과 연동도 쉽다. 보험 청구에 필요한 캡쳐 영상을 전자차트로 즉시 전송할 수 있어 기존처럼 영상을 업로드하는 복잡한 과정이 필요 없다.

One3D는 PC 사양에 크게 구애받지 않는다. 클라이언트 PC는 고사양이 아닌 서버PC 정도의 권장사양 수준만으로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오스템 담당자는 “One3D는 기존 제품 대비 우수한 기능을 탑재해 정확하고 안전한 치료를 가능하게 하며, 직관적인 UX/UI로 사용하기도 쉽고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