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교정 진단부터 사후관리까지 OK
디지털교정 진단부터 사후관리까지 OK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9.08.21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잔 ‘MAGIC Line’ 디지털 교정 솔루션 인기
CAD/CAM 기술로 정확한 진단 및 치료결과 시뮬레이션

코잔(Cozahn)이 서비스하는 MAGIC Line은 정확한 치료계획을 수립해주는 디지털 교정 솔루션이다. 첨단 3차원 CAD/CAM 기술이 적용돼 정확한 진단과 치료결과를 시뮬레이션하여 오차를 줄이고 정밀한 치아 이동으로 만족스러운 치료결과를 얻게 해준다.

MAGIC Line 디지털 교정 솔루션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주문하고 승인하는 등 주문부터 치료까지 간편하다. 정확한 계측으로 정밀한 치아이동이 가능한 최적의 장치를 제공해 시술시간과 치료기간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용도에 따라 Correct, Positioner, Retainer 세 가지 제품으로 구성된다.

MAGIC Line 대표 제품인 MAGIC Correct는 투명교정 장치로 빠른 치료와 차별화된 효과를 볼 수 있다. 교정력을 균일하게 유지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치아 이동이 가능하다.

MAGIC Correct는 Soft(0.5mm), Medium(0.625mm), Hard(0.75mm) 3가지 두께로 구성된다. 세 가지 과정에서 3주간 0.5mm, 1mm, 1mm씩 총 2.5mm를 이동시킬 수 있다.

디지털 브라켓 본딩 가이드 MAGIC Positioner는 교정치료를 쉽고 빠르게 돕는다. CAD/CAM을 이용해 IDBS(Indirect System)용 지그를 제작하므로 약 5분 만에 본딩이 가능하다.

MAGIC Retainer는 장기간 치열 유지가 가능한 교정치료 사후 관리 유지장치다. 형상기억합금 NiTi 소재로 장치 변형 걱정 없이 장기간 치열 유지가 가능하다. 아울러 평균 0.4mm의 균일한 두께로 환자 구강 내 이물감이 적고 음식물 끼임도 줄여준다. 

MAGIC Line 디지털 교정의 제작과정은 복잡하지 않다. 인상채득 후 모델을 보내주면 3D 스캔 후 CAD 프로그램을 이용해 치료계획을 수립한다. 이어 3D 프린터로 치료 단계별 장치가 제작되고, 독일 SCHEU사의 프리미엄 투명 시트지를 이용해 치과에서 장착할 투명교정장치를 제작한다.

soft, medium, hard 교정장치는 한 장치당 일주일씩 장착 후 순서대로 다음 장치를 착용하면 된다. 마지막 장치 착용 전 인상을 떠서 모델을 보내면 다음 단계가 진행된다.

코잔 임상연구센터는 전문 경력을 가진 치과기공사들이 디자인하고, 꼼꼼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통해 전 공정을 철저하게 관리하므로 불량률이 매우 낮고 품질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