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포르투갈어권 의료기기 수출 지원
식약처, 포르투갈어권 의료기기 수출 지원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9.08.30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가 우리나라 의료기기 업체들의 수출 지원에 적극 나선다.

식약처는 그 일환으로 우리나라 의료기기 안전관리 제도 등의 우수성을 국외에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포르투갈어 홍보 자료인 ‘Sua VISÃO, Nosso FUTURO - Dispositivo Médico Coreano‘를 발간했다. 영문 제목은 'Your Vision, Our Future - Korean Medical Devices' 이다.

주요 내용은 ▲혁신의료기기와 체외진단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한 특별법 소개 ▲우리나라 의료기기 제조 생산력 및 산업 현황 ▲ 의료기기 허가부터 사후관리까지의 체계적인 전주기 관리시스템 등이다.

이번 홍보 자료는 우리나라 의료기기 산업현황, 법령체계, 허가·관리 제도를 포르투갈어로 소개하여 브라질 등 중남미국가 및 포르투갈어권 국가의 새로운 수출 활로를 개척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브라질은 IMDRF(국제의료기기규제당국자포럼/International Medical Device Regulatory Forum) 회원국으로, 우리나라의 의료기기를 많이 수출하는 국가(2018년 상위 10위, 2017년 상위 8위) 이다. IMDRF는 미국, EU, 일본, 호주, 캐나다, 중국, 러시아, 브라질, 싱가포르, 한국 등 10개 회원국 규제당국자로 구성되어 규제조화를 위한 국제협의체다.

식약처는 의료기기업체가 이번 홍보자료를 현장에서 적극 활용하여 우리나라 의료기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수출을 확대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식약처는 앞으로 비영어권 국가를 위한 중국어, 러시아어 등의 홍보자료를 추가로 마련하는 등 국내 의료기기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 법령/자료 → 홍보물자료 → 일반홍보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